“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사실 하루 공부시간이ㅠㅠ”
“저 친구는 원래 공부 잘 해요. 저랑은 달리...”
책상에 앉아도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 ‘공부 하는 척하는’ 학생들이 많다.
그러다보니 학습시간은 얼마 되지 않고, 몰입하기 전 엉덩이가 이미 들썩거린다.
그래서 이미 ‘난 안 돼’라는 패배감을 안고 사는 아이들이다.
제대로 된 공부를 느껴보기 위해, 그리고 진정한 학습 몰입을 위해 강동입시전문학원 올댓스터디학원이 30일간(7월15일~8월15일)의 썸머스쿨을 마련했다. 아침 9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어지는 프로그램. 학교별로 방학 기간이 달라 학생 개인이 참석하는 기간은 3주 정도다.
올댓스터디 최명호 원장은 “올댓스터디 썸머스쿨은 ‘수업 듣고 비는 시간에 공부’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학원, 과외, 공부방, 자기주도학습의 장점만을 추려 ‘제대로 된’ 공부의 경험과 자기발전의 계기를 부여한다”며 “썸머캠프에서의 진정한 동기부여와 자신에 맞는 공부법 찾기로 학생들은 엉덩이의 힘을 키우고 나아가 자신만의 시간 관리까지 몸에 배게 된다”고 설명했다.
공부와 생활, 진학과 입시 모두가 갖춰진 All In One
코로나시국을 겪으며 몸과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약해져있는 우리 아이들. 그들의 상황과 니즈를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최 원장은 그들의 한계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의 썸머스쿨을 진행한다.
썸머스쿨의 모든 과정은 오롯이 학생 개개인에 초점이 맞춰지고 자기주도학습을 중심으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확실히 채워가는 방식이다. 4명이 한 팀이 되어 한 명의 멘토(대학생)가 그룹을 이끌어 가는데, 멘토들은 학생들의 그때그때 궁금한 부분을 풀어주며 어른들의 잔소리가 아닌 학생들의 워너비 선배로서 동기부여까지 책임진다. 명문대 멘토들의 살아있는 조언과 동기부여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방향성과 공부방법까지 명확하게 제시해주는 지침서로 작용한다.
올댓스터디의 전문강사들은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점검하고 채워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여기에 진로·입시전문가 최명호 원장의 입시컨설팅 및 상담까지 더해지는 막강 올인원 프로그램이 바로 올댓스터디의 썸머스쿨이다.
여름 방학 한 달, 부족한 부분을 확실히 채워라!
썸머스쿨은 최명호 원장이 진행하는 ‘성적과 입시 팩트체크 강연’을 통해 자신의 현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학생들의 현재 학습상황과 목표를 토대로 진도계획표와 학습량이 정해지고, 이는 학생들이 직접 작성하는 플래너를 통해 구체화된다.
최 원장은 “학생들의 집중력을 최대화하기 위해 30분 단위로 학습목표를 작성하고 과정과 결과는 담임멘토와 학습매니저의 철저한 피드백으로 점검받게 된다”며 “매일 오전 진행하는 발문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알고 있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을 스스로 체크(메타인지복습)하며 부족한 부분을 정확하게 알고 채우게 된다”고 설명했다.
과목별 학습은 올댓스터디의 전문강사들이 책임진다. 강사들은 강의가 아닌 1대1 과외강사로 투입되어 OPL(원포인트레슨)을 진행하는데, 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모른 부분을 정확하게 알게 되고 응용 및 심화학습까지 이어가게 된다.
학생들이 썸머스쿨을 통해 하루에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은 13시간(학원 10시간+가정 3시간). 학원에서의 생활과 개인별 학습내용 및 학생들의 성장과정은 매일 학부모 톡을 통해 공유된다.
자신만의 목표 채워가는 한 달
올댓스터디 썸머스쿨의 모집대상은 중1~고3. 최 원장은 “철저하게 개인별 목표로 진행되기 때문에 각자의 원하는 부분을 명확하게 채워갈 수 있는 것이 이번 썸머스쿨의 강점”이라며 “썸머스쿨을 통해 입시가 코앞인 고3의 경우 정시대비를 위한 수능집중대비와 수시컨설팅까지 제공받을 수 있고, 고 1~2학년의 경우 내신 완벽 대비와 함께 과목별 집중학습을 개인과외의 형태로 받을 수 있는 동시에 공부습관까지 다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내신 부담이 없는 중학교 학생들의 경우 수학, 영어 몰입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미리 자신의 진로를 알아가며 장기적인 대입로드맵까지 세울 수 있다”며 “더불어 여름방학 동안 자신만의 공부에 집중하기 원하는 고등 최상위권 학생들에게도 최적의 시간”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밤 10시 이후 공부를 이어가려는 학생들을 위해 스터디카페 이용권도 무료로 제공하며, 낮잠시간 부여 및 매일 새로운 간식으로 학생들의 의미 있는 한 달 생활에 활력도 주고 있다.
반 편성을 위한 테스트는 따로 보지 않고, 학생부 사본과 최근 모의고사 성적표로 대신한다.
문의 올댓스터디학원 02-441-300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