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해 보다 일찍 찾아온 여름, 심학산 자락에 자리한 ‘심학산뜨락’은 여름철 별미로 유명한 보리굴비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두툼한 보리굴비와 함께 한정식집 뺨치는 갖가지 반찬이 한상차림으로 나오는데, 특히 먹기 좋게 손질돼 나오는 보리굴비는 쫀득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다.
심학산뜨락에서는 영광 법성포에 자체 덕장을 두고 해풍에 건조시킨 굴비를 택배로 받아 사용한다. 비린내를 제거하고 식감을 살리기 위해 녹찻물에 우려낸 보리굴비는 초벌로 한번, 손님 식탁에 나가기 전에 또 한 번, 이렇게 두 번을 쪄낸다. 번거롭지만 이렇게 해야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릴 수 있다고 한다.
대표 메뉴인 ‘보리굴비정식’은 손질한 보리굴비와 함께 정갈하게 차려진 각종 계절 나물과 된장찌개에 갓 지은 솥밥이 나온다.
보리굴비를 즐기는 방법도 여러 가지다. 갓 지은 따끈한 밥 위에 쫀득한 굴비와 파채를 함께 올려 먹고, 노란 배춧잎에 굴비와 양파, 파채, 갈치속젓을 얹어 먹기도 하고, 얼음 동동 띄운 녹차물에 밥을 말아 굴비를 올려 먹기도 하는데, 그야말로 여름철 별미가 따로 없다.
자칫 더위에 지쳐 입맛을 잃기 쉬운 요즘, 특별한 한 끼를 위해 가족 단위, 친목 모임 등 이곳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한다. 본관 옆 별관은 100명 이상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대규모 단체 이용도 가능하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휴일 없음)
위치 파주시 서패동 236-1 (돌곶이길 136)
문의 031-941-920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