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 싫은 사람들
무더워지는 날씨에 발맞춰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생활 속 부주의나 사고 등으로 흉터가 생겨 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다. 흉터가 콤플렉스라면 흉터를 치료하는 것이 콤플렉스를 벗어나는 한 방법일 수 있다.
흉터는 보통의 피부와 달리 튀어나오거나 함몰되고 변색된 피부 등을 말한다. 원인도 제각각이다. 화상으로 발생한 떡살인 비후성반흔부터 수술 후 남게 된 수술흉터, 손톱에 긁힌 상처, 넘어져서 생긴 흉터, 여드름을 짜다 덧난 여드름 자국까지 그야말로 다양하다.
흉터의 원인부터 깊이나 크기까지 모두 천차만별이고 환자의 피부상태도 모두 다르다. 따라서 흉터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흉터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상담과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풍부한 임상경력이 있는 의료진에게 치료 받아야
흉터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종류는 다양하다. 울트라펄스, 픽셀레이저, 미라젯, 젠트맥스 등 다양한 흉터레이저 기기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임상경력의 의료진에게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환자별로 피부타입, 두께, 피부색이 다르고 흉터의 형태도 다양해서 맞춤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흉터의 깊이와 모양 등에 따라 다양한 레이저 장비를 복합적으로 함께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흉터를 치료할 수 있다. 레이저치료와 함께 흉터주사, 핀홀요법, 에어 서브시전 등을 병행해서 활용되기도 한다. 레이저치료 후 홍반, 붓기, 딱지 및 각질 등이 생길 수 있지만 관리를 잘해준다면 수일 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레이저치료 후 피부노화 등의 부작용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병원에서 시행하는 레이저 치료는 피부의 깊이에 따라 적절한 강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다. 다만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레이저를 무분별하게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반드시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전문의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한강수병원 고장휴 대표원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