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는 대형카페들의 성지라고 불릴 만큼 수많은 대형카페들이 곳곳에 생겨나고 있다. 운정신도시만 해도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더티트렁크를 필두로 앤드테라스 레드파이프 브릭루즈 곤트란쉐리에 뮌스터담 콰트로박스 등 대형카페들이 즐비하다. 파주의 넓은 땅과 자연환경이라는 이점을 살려 대규모 베이커리에 쾌적한 인테리어를 겸비한 대형카페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얼마 전 운정신도시에서 멀지 않은 공릉유원지 인근에 이색적인 대형 프렌치카페 ‘모쿠슈라’가 문을 열었다. 이국적인 건물 외관에 리조트를 연상시키는 모쿠슈라의 가장 큰 매력은 공릉저수지를 끼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맘껏 즐길 수 있다는 것. 1층부터 4층까지 각 층마다 다양한 컨셉의 자리가 마련돼 있어서 모쿠슈라에 처음 방문한 손님들은 마음에 드는 자리부터 정한 후, 2층에 자리한 베이커리에서 빵과 음료를 주문한다. 공릉저수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 좌석도 다양하다. 층마다 다양한 컨셉의 테라스가 있어 물멍과 산멍을 하기에 좋다. 카페1층에는 단체 모임이나 아이들을 위한 북카페 공간도 마련돼 있다.
모쿠슈라의 메뉴로는 파주 장단콩을 활용한 지역특색 빵을 비롯해 다양한 베이커리와 샌드위치, 케이크가 있고, 식사를 마치고 방문한 손님들도 가볍게 맛볼 만한 간단한 디저트류도 있다. 아이들을 위한 토끼빵이나 호빵맨빵도 귀엽다. 방문시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고 커피는 6천원이다. 카페 방문 고객이 많아 당분간 주말에 임시 휴무로 평일에만 운영되고 있다.
위치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기곡길 138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8시 30분 (주말 임시 휴무, 향후 주말 운영 예정)
문의 070-7700-033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