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수학의 시대! 초·중등 전문 라티오수학학원 2관 개관
“초·중등부터 개별학습과 코칭, 입시 저력 쌓는 학원”
영광프라자 7층, 초등 4학년부터 중3까지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춘 탄탄한 수업과 코칭 지원
중계동에서 대형 학원으로 성장한 고등전문 ‘라티오수학학원’이 초·중학생만을 위한 2관을 영광프라자 7층에 개원했다. 입시에서 변별력 높은 수학 실력은 초·중등 수학학습을 빼고 거론할 수 없다. 입시 컨설팅과 상담 전문가로 활동해온 독특한 이력의 이지연 원장을 만나 “친절한 선생, 예의 바른 학생”을 표방하는 라티오수학학원 2관의 수업방식과 교육관을 알아봤다.
학습 자존감 살리는 코칭! 엉덩이 힘 키우는 내실 있는 수업!
초·중등부 수학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행’, ‘학습 진도’가 아닌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춘 정서적 안정과 학습 결손을 채우는 일이다.
초·중등 전문 라티오수학학원 2관에서는 초·중등 수학에 새롭게 접근하는 학습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선행 정도’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는 학습 진도 인지, 친구 관계, 학습 자존감, 학습 태도, 공부 습관까지 관리하며 학습능률을 높이고 있다.
이 원장은 라티오 2관 개관에 대해 “입시는 고교 3년 만의 노력으로 성공할 수 없다. 입시에 치열한 고등부와 달리 초중등수학 수업은 선행에 앞서 단단한 기초학습, 수학적 결손을 채우는 학습, 학생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일에 일조해야 한다. 이곳은 입시에 발을 내딛기 전 엉덩이 힘을 키우고, 정서적 불안감을 줄여 학습 자존감을 높여주는 학원”이라고 설명한다.
원장 직접 코칭, 초등4 ~ 중3까지 아이 성향에 맞춘 무학년제와 담임제 도입!
라티오 2관에서는 담임제를 도입하여, 학습 진도가 아닌 학생의 성향에 맞춰 담임을 매칭하여 개별 관리한다. 따라서 초등4 ~ 중3까지 무학년제 개별학습으로 수업이 진행한다.
이 원장은 “초· 중학생은 강사와의 코드, 즉 호흡이 중요하다. 아이의 성격, 성향, 학습 태도, 학습 습득력 등 세심하게 분석하여 담임을 추천하고 학습에 참여시키고 있다. 이때 담임은 고등과정까지 역량을 갖춘 전문 강사를 배정하여 어떤 수준의 선행도 충분히 지원하고 있다.”라고 강조한다.
코칭 통한 최적화된 방학 특강 선택! 비우고, 채우는 수업!
라티오 2관의 방학 특강은 중1, 중2, 예비 고등 수업을 개설하고, 원장과의 학습코칭을 통해 학년에 상관없이 학생별로 취약 단원, 반복 단원, 전체 예습, 전체 복습 등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방학을 이용해 오전에는 자기 수준에 맞춘 특강에, 오후에는 정규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한편 11월에는 중3 학생과 학부모 대상 원장 직강으로 고교 선택에 관한 ’입시강연회‘도 준비하고 있다.
Tip> 라티오수학학원 2관에서 성장한 재원생 이야기
#CASE1. 소심하고 내성적인 내 아이, 유독 수학학습이 더디다!
중2 유다희(가명)는 영어와 국어의 학습 능력이 뛰어난 반면 수학은 연산조차 취약한 모습을 보였다. 질문도 하기 어려울 정도로 소심한 성격 때문에 수업 참여도도 낮았다. 이 원장이 상담한 결과, 다희는 초등 5학년 분수 개념부터 잘못 이해한 것을 파악하여 결손 부분을 채우는 학습을 제공했다. 다희는 담임의 관심을 받으며 2개월 만에 자기 학년 수학 과정을 마쳤고, 학습 자존감도 높아지며 쾌활한 성격으로 바뀌었다. 지금은 고등과정을 배우는 중이다.
#CASE2. 고등과정까지 반복 선행했다? 하지만 중학교 시험성적은 낮다!
중1 이형석(가명) 학생은 상담 당시 고등 수학까지의 반복 선행했음을 강조했다. 하지만 라티오의 개별테스트에서 중1부터 고등과정까지 중간 난이도의 개념과 풀이 문제를 풀어보니, 오히려 중등 과정의 응용문제 풀이에서 오답이 많았다. 학년 과정별로 심화 문제까지 역량을 파악한 후, 담임과 매칭되어 수업에 참여했고, 일일 테스트를 통해 가장 취약했던 ’도형‘ 파트를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불과 3개월 만에 원장과의 상담을 통해 학습 진도에 맞춰 고등과정을 배우고 있다.
이 지연 원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