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국 중,고등학생 만화 애니메이션 공모전에서 일산 애니창아 주엽, 마두 본원의 재원생들이 본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상명대학교 중고등학생 만화 애니메이션 공모전은 엠굿 월간 미대입시(www.mgood.co.kr), 신한화구에서 협찬하는 대회로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국내에 손꼽히는 규모의 공모전으로 알려져 있다.
5월 31일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디자인대학 1층 전시관에서는 수상작 전시회와 함께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 대회의 출품 분류는 크게 만화, 애니메이션, 콘텐츠 세 영역이다. 이 중 만화(카툰) 분야에서 이선우(일산동고1) 금상, 만화(칸만화) 분야에서 한사랑(한국애니고2)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만화(극만화) 분야에서 이다현(동패고3) 학생을 비롯해 은상 5개, 동상 4개, 특선 9개, 가작 12개와 입선 16개를 수상하였다. 이는 2020년의 금상 4개, 은상 1개, 동상 3개. 2021년 금상 2개, 은상 4개, 동상 3개에 이은 뛰어난 성과이다.
이러한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주엽 캠퍼스의 임백승 부원장은 “일산 주엽, 마두 애니창아의 분석적이고 체계적인 수업 시스템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말하며 “학교가 원하는 방향을 파악하고 객관적인 개인분석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잘 드러나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일산 주엽, 마두 애니창아 만화학원은 창의적인 애니메이터, 웹툰 작가 등 컨텐츠 영역의 주역이 될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분야들은 온라인 애니메이션, 웹툰 제작과 유통 등이 활발해지면서 고용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는 유망 직종이기도 하다. 그 때문에 대학 입시뿐만 아니라 미래의 컨텐츠 영역에서 필요한 능력을 위한 수업 프로그램들이 강화 되고 있다.
주엽본원 031-904-0393 / 마두본원 031-904-039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