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 혼술이 늘면서 와인, 전통주, 수제맥주 등 다채로운 콘셉트의 술마켓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막걸리, 약주, 과하주, 증류식 소주, 과실주, 국산와인 등 전통주는 양조장마다 좋은 재료로 개성있는 술을 앞다퉈 시장에 출시하면서 애호가층을 넓혀가는 중이다. 이 같은 우리술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바틀샵이 꾸준히 늘고 있다.
최근 군자역 부근에 문을 연 술마켓은 전통주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대형 바틀샵이다.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술마켓의 첫 오프라인 매장이다. 다양한 우리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전통주 마니아들 사이에 입소문 났다.
대형 막걸리 냉장고에서는 전국 유수의 양조장에서 만든 다채로운 프리미엄 막걸리를 종류별로 선보인다. 우리술품평회에서 수상한 술, 청와대 만찬주, 지방의 유명 막걸리, 새로 출시한 막걸리 등 시중에서 만나기 어려운 술을 고루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증류주 라인업도 다채롭다. 막걸리, 약주, 청주 등의 발효주를 증류한 도수 높은 고급 소주는 최근 술애호가들 사이에 인기 아이템, 진맥소주, 토끼소주 등 핫한 소주를 종류별로 만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선물용으로 좋은 전통주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전통주를 다채롭게 맛볼 수 있도록 무료 시음 코너도 운영중이다. 증류주, 국산와인 등 프리미엄급 전통주를 맛보면서 직원에게 우리술에 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구입한 술을 바로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지하 1층에 마련돼 있다. 바에는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얼음과 술잔 등이 비치돼 있으며 안주를 가져와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이용 요금 1인당 5000원)
-주소 : 서울 광진구 천호대로 515 (군자역 1번 출구)
-운영시간 : 월~토 낮12시~ 자정 (일 휴무)
-인스타그램 : @soolmarket_bts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