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애니골 인근 중산동에 세계요리대회를 석권한 박규희 오너 셰프와 조광발 세프가 합작한 중국집 맛집 ‘홍푸루’를 오픈했다. 홍푸루는 중국요리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위해 오랜 시간 중식 연구를 통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중식을 제공한다.
두 셰프가 합쳐 50년이 넘는 호텔중식 경력의 두 셰프가 직접 만드는 양념 베이스와 소스 맛으로 중식의 차별화를 한 홍푸루는 신선한 국산 재료를 확보하기 위한 구매시스템도 개선했다. 수입산에 의존했던 해산물 중 국산화가 가능한 재료들을 산지에서 직접 확보한 것이다. 중국 요리의 맛은 뜨거운 불길위에 달궈진 웍에 재료가 들어가기 전에 90% 이상이 결정된다. 신선한 재료를 딱 맞는 손질법으로 준비하고 요리에 필요한 소스를 준비하는 과정이 그것이다. 잡내는 잡고 원재료만의 풍미는 살려내는 완벽한 요리는 두 셰프의 경험과 기술에서 완성된다.
이곳의 짬뽕은 각종 해산물과 낙지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얼큰하고 시원한 해물짬뽕과 고기로 육수를 우려내 국물이 구수하면서 매콤한 차돌짬뽕으로 구성되어 탱탱한 면발과 시원한 국물이 입 안 가득 전해지며 식욕을 자극한다.
탕수육, 유린기, 양장피, 팔보채 등 일반적인 요리는 물론, 전가복, 황비홍중새우, 어향관자, 블랙빈안심 등 미처 먹어보지 못한 다양한 중국요리도 준비되어 있다. 짜장면, 짬뽕 같은 단품식사메뉴는 물론 가족이나 소모임에 좋은 다양한 세트(3~4인)메뉴도 준비되어있다.
위치는 일산 풍산역 인근에 위치해 대중교통으로 방문가능하며, 매장 앞 지층 주차장이 넓어 주차하기 편리하다.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864-7 1층
031-977-156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