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문화예술교육공간 ‘아트인제이’가 야당동에 문을 열었다. 예술은 누구든 포용하며 한 사람도 예술에서 소외되지 말아야 한다는 신념을 가진 황정인 대표는 이곳 아트인제이에서 모두를 위한 문화예술공간을 마련했다. 아트인제이는 예술교육 아카데미와 문화예술 마을공동체공간으로 활용된다.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진로와 입시를 앞둔 청소년 대상 전공반과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성인전문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취미반으로 구성돼 있다.
예술교육 분야로는 입시연기와 연극놀이, 교육연극 등의 연극과 뮤지컬 파트, 성악과 반주, 보컬 등의 음악 파트, 민요와 판소리, 가야금, 해금, 대금 등의 국악 파트, 사물놀이, 우쿨렐레와 칼림바, 텅드럼 등의 악기 파트가 있다. 아트인제이는 청소년과 부모를 비롯해 지역주민들의 마을공동체공간으로도 열려 있다. 황 대표가 수년간 이어온 독서모임과 연주단, 사물놀이단과 각종 동아리 활동이 이곳에서 열리고 있다. 예술에서 소외되기 쉬운 특수아동을 위해 보컬과 칼림바, 연극 등의 ‘찾아가는 진로체험활동’도 이어진다. 이외에도 사회적 관계성에 문제를 느끼는 청소년을 위한 예술 치유 프로그램, 예술관련 소모임 활동 공간으로 대관도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일대일 교육, 비대면 교육, 야간시간대 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위치 파주시 운정역길 370-3, 2층 (운정역 2번 출구)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토요일 오후 6시까지)
문의 0507-1474-2026 / 밴드 https://band.us/@jeongin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