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띠오아트’가 신사역 4번 출구 인근으로 확장 이전했다. 모두가 우울한 이때에 새롭게 탄생한 문화공간은 실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전체를 화이트로 장식한 탁 트인 공간이 희망과 힐링을 선물한다.
전시 및 국제 아트페어에도 참여
2020년 6월 17일 설립된 주식회사 ‘띠오(Theo Inc.)’는 빈센트 반 고흐의 동생으로 미술품딜러이자 파트너였던 ‘테오(Theo) 반 고흐’에서 따왔다. Theo Inc.는 미술 작가들의 작품 판촉을 위한 모바일 앱 개발 및 브랜딩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와 ‘띠오아트(Theo Art)’라는 미술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25평 규모에 단층 구조인 ‘띠오 아트’는 회사의 갤러리를 통해 작가들의 전시 및 국제 아트페어에도 참여한다. 또 드라마 작품 기획 미술 큐레이팅도 담당해 ‘기억’, ‘킬잇’, ‘미스터 기간제’, ‘하이에나’, ‘사이코지만 괜찮아’, ‘허쉬’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부산 국제 아트페어인 ‘아트부산’과 ‘BAMA’ 아트페어, ‘KIAF’에도 매년 참석, 전속 작가들을 널리 알리고 있다.
작가들의 삶 지지하는 예술적 동반자
요즘 젊은 블루칩 작가로 유명한 김우진 작가는 최근 서울옥션과 케이옥션에서 그의 작품이 모두 완판 되는 신기록을 세웠다. 그의 작품은 로우로우, 라코스테 라이브, 젠틀몬스터 등과 협업하였고 이외에도 수많은 곳에서 컬렉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띠오아트’는 7월 7일 황학삼 개인전을 종료함과 동시에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일러스트 작가를 초빙, 퍼포먼스 및 일러스트 전시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곳의 김현민 대표는 “빈센트 반 고흐의 동생 ‘테오 반 고흐’처럼 재능 있는 작가들의 삶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예술적 동반자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기획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치 : 서초구 강남대로 97길 27 세원빌딩 1층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7시, 법정 공휴일 휴무
주차 : 2대 가능
문의 ; 02-2135-3307
신진 작가 모집
●공모테마 : 자유
●모집기간 : ~ 7월 30일(금)까지
●지원자격 : 35세 미만
아래 3가지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작가
① 개인전 5회 미만
② 미술전공자
③ 최근 3년간 단체전 또는 아트페어 출품
●문의처 및 접수 : 이메일(director@theo20.com) 제출(포트폴리오, 최근 1년 이내의 작품이미지)
문의 : 02-2135-3307
●상세정보
① 출품작 사이즈 기준 : 50호 미만(평면), 1미터 미만(입체·조형)
② 20명 이내의 작가들을 선발하여 단체전 개최(8월 예정)
③ 작가의 출품작 구매, 해외 아트페어 출품 및 전시 기회 제공
●올 하반기 전시계획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