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는 분명하게! 치밀한 전략으로 수많은 합격자 배출!
압도적인 입시 결과! 학림학원 수학과 의대반
3월 4일 개강, 지역 고교 최상위권 쏠림에 맞춰 격이 다른 학습 전략과 수업 관리 지원!
1998년에 설립된 학림학원은 노원지역 최상위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고 대입결과에서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는 입시명문학원이다. 2021학년 대입에서도 현재까지 집계된 의대, 서울대, KAIST 등의 합격자만 40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이 성과의 상당수를 학림 수학과 의대반이 책임지고 있다. 체계화된 입시 성공전략과 학생별 집중관리 시스템, 고난이도 문제를 섭렵하는 질 높은 콘텐츠가 성공 비결로 꼽힌다. 학림학원 의대반을 7년째 꾸준히 지도하고 있는 이정우 수학 대표강사를 만났다.
학습 격차를 뛰어넘는 더 세분화된 수준별 구성, 개별 약점 관리 솔루션 지원!
올해 학림학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상위권에서도 학습격차가 벌어지는 상황을 고려하여 수학 반 구성을 수준별로 더 세분화하고 개인 학습관리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강사는 “소규모 수학전문학원은 운영차원에서 세분화된 반 구성과 학생별 역량에 맞춘 수업이 쉽지 않다. 특히 최상위권은 학습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학생별 목표관리가 중요하다.”며 “학림에서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동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 제시, 준거집단이 갖는 학습적 긴장감, 개별 약점 관리 솔루션 등 장기적으로 큰 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학림 의대반, 치밀한 성적관리, 진단평가와 집중관리 케어 프로그램의 결합
학림학원 의대반에서는 전교내신 10등 이내, 수학 전교1등을 목표로 진단평가와 의대반 평가를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이 대표강사는 “수학을 깊이 있게 공부하지 않으면 최상위권 대입 경쟁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 방학기간 및 학기중에도 앞선 학습진도에 맞춰 수업과 학습 관리 케어프로그램도 병행한다. 개인별 부족한 단원과 오답 및 약점 관리를 위해 주2회 3시간씩 전담 조교가 1:5~1:7로 약점 유형을 더 세분화하여 제공하고, 문제 접근 방법 등 오류에 대해 철저하게 피드백하고 있다.
이밖에도 주간평가에 따른 피드백과 학원 전체 동일 시험지로 월 단위 진단평가를 운영하고 학생별로 틀린 유형, 취약 단원, 단원별 오답 유형 등을 누적 관리하여 개별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학림입시센터에서는 대입에 성공한 선배들의 데이터를 활용한 시기별 학습전략 및 학습법을 1:1 상담을 통해서 학림수학과 의대반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3월 4일 신학기 개강, 학기 중 내신 전교권 진입 목표!
학습진도에 초점을 맞춘 방학 프로그램과 달리 학기 중에는 내신 전교권 진입을 목표로 한다. 예비고1의 경우 3월에는 중간고사 범위 반복 학습 및 지역 고교의 내신 기출, 타 지역 기출 문제를 아우르는 고난이도 문제 풀이를 진행하고, 4월 3~4주 파이널 내신 집중기간에실전 모의 평가를 통해 실제 시험처럼 경험을 쌓게 된다. 이때 학림만의 축적된 내신 자체 교재와 누적 업데이트된 중간/기말 실전모의 평가 자료를 활용하는데, 지역 고교의 시험 문제에 대한 적중률이 매우 높다.
이 대표강사는 “수학적 역량이 높아도 어떤 학원에서 공부하느냐에 따라 입시결과가 달라진다. 아이가 선호하는 학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다면 절대 수준을 가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결국 수학만 잘하는 학생이 아닌, 최상위권 대학에 입성할 수 있는 그릇을 키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런 면에서 학림학원 의대반은 수학적 역량을 키워 입시 성공의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문의 : 학림학원 02-933-4747
Tip 학림학원 의대반, 2021학년도 입시 성공사례
#Case1. 이OO (S고, 서울대 전자공학부 일반전형 합격)
예비고1 당시 학림학원 Mah반에서 6개월만에 수학적 역량의 발전 속도가 가속화되면서 의대반에 입성했다. 전 과목 성적관리가 잘 되어 있었지만, 고1 심한 사춘기로 흔들림도 있었다. 담당강사와 함께 학습목표를 구체화하면서 고2부터 다시 안정적인 최상위권을 유지하며,수학은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다. 고교 입학 당시 전교 20등이던 성적은 전교 6등으로 수직 상승했다. 학림에서 배운 심화문제에 접근하는 깊이 있는 공부가 구술면접에서 실력을 발휘하면서 서울대 전자정보학과에 일반전형으로 합격했다.
#Case2. 이OO (D고, 가톨릭대학교 의대 합격)
학림학원 Math반에서 수학공부를 시작했던 이OO 역시 성적이 향상되면서 의대반으로 올라왔다. 고1때 수학은 1등이었지만, 다른 과목의 균형적인 최상위 성적을 위해 전략적으로 학습 시간을 조절했다. 압도적인 성적 차이로 D고 전교 내신 1등을 놓치지 않았고, 수학 역시 전교 1-5등을 유지했다. 결국 내신성적으로 수시전형에서 가톨릭대학교 의대에 합격했다. 수학과 전 과목 내신을 최상위권으로 균형있게 준비했던 전략적인 선택이 주효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