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갛게 노랗게 가을의 색이 짙어지는 만큼 나들이 욕구도 높아지는 요즘이다. 적당한 거리두기가 가능하면서 야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고 있다면 고양피크닉시민공원을 추천한다.
노후 테이블 교체, 산책로 정비 등 환경개선공사를 마치고 지난 10월 6일 재개장한 고양피크닉시민공원은 도심 속에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쾌적하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취사가 가능하다는 점이 고양피크닉시민공원의 장점이다.
고양피크닉시민공원은 벌써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진다. 울긋불긋 물이 들기 시작한 수목들 아래 마련된 테이블에서 커피 한 잔, 혹은 식사를 즐기면 이만한 나들이가 없을 것 같다. 테이블은 지붕이 있는 테이블, 탁 트인 넓은 곳에 마련된 오픈형 테이블 등 구역별로 마련돼 있다. 테이블들은 적당한 거리두기 가능한 정도로 떨어져있다.
공원에는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어린이 놀이터가 마련돼 있다. 가을을 느끼며 공원을 따라 가볍게 산책을 즐겨도 좋을 것 같다. 공공장소인 만큼 사용한 후 깨끗하게 자리를 정리를 하는 것은 필수다.
고양시피크닉시민공원은 예약제로 하루 2타임 운영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시간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된다. 예약은 고양시홈페이지(www.goyang.go.kr)에서 가능하다. 고양시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에 ‘통합예약’란으로 들어가 ‘시설대관’을 클릭하면 된다. 예약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다음 주 사용분 예약을 받는다. 고양피크닉시민공원 사용료는 무료다.
위치: 일산서구 대화동(농협하나로마트 인근)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