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요리는 이제 익숙한 메뉴 중 하나다. 좀 특별한 외식을 하고 싶단 마음이 들 때 종종 찾게 된다. 해외여행이 쉽지 않은 요즘, 이국적인 별미를 맛보고 싶어 인도 요리 맛집으로 소문난 ‘킹아그라(KING AGRA)’를 찾았다.
일산 MBC 방송국 맞은편에 있는 킹아그라는 커리와 탄두리치킨, 인도식 볶음밥인 비리야니, 인도식 요거트 음료인 라씨 등을 선보인다. 특히 커리 종류가 17가지나 된다. 치킨과 램, 비프, 새우 등을 메인으로 하는 커리와 야채를 메인으로 하는 베지터블 커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매운맛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커리 별로 매운맛을 적절히 배합해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손님들이 가장 즐겨 찾는 커리는 치킨 커리와 소고기 커리라고 한다. 또한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이 늘면서 야채 커리도 인기라고. 인도 음식은 기본적으로 향신료에 대한 부담이 어느 정도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킹아그라의 음식은 인도인 요리사가 만드는데도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다. 인도 음식 특유의 향과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잘 살려냈다. 커리와 더불어 인도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히는 탄두리 치킨은 조리 과정에서 기름기가 빠진다는 장점이 있으나 자칫하면 고기가 퍽퍽해지기 쉽다. 하지만 이집의 탄두리 치킨은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육질과 향신료와의 적절한 조화로 감칠맛이 돋보인다.
킹아그라는 인도 음식을 다양하게 맛보고 싶은 고객을 위해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커리와 탄투리 치킨 반 마리, 샐러드, 난, 밥, 라씨 등으로 구성된 델리 세트는 2~3인을 위한 메뉴로 추천한다. 점심시간에는 커리와 난, 밥으로 구성된 1인 메뉴를 1만 1,500원에 선보인다. 넓은 매장에 테이블이 많아 거리 두기가 가능하며,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다.
문의 031-904-7791
위치 일산동구 정발산로 15 드림월드빌딩 2층(일산 MBC 방송국 맞은편 다이소 건물)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오후 3시~4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주차 지하 주차장 이용 가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