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라페스타에 위치한 ‘J홍 키삼스’는 키조개 삼합 전문점이다. ‘J홍 키삼스’를 추천한 이윤경 독자는 “흔히 먹는 고기, 해산물 구이 스타일이 지겨울 때 강력 추천해주고픈 맛집”이라며 “묵은지와 우삼겹, 키조개를 한 입에 넣으면 입 속에서 맛의 축제가 펼쳐진다”고 소개했다.
‘키조개 삼합스’. 이름 그대로 키조개, 우삼겹, 숙성 묵은지를 돌판 위에서 구워 한 쌈으로 먹으면 된다. 쟁반 가득 채워진 우삼겹, 키조개, 묵은지, 송이와 팽이버섯 등 다양한 재료가 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거워진다. 잘 달궈진 팬에 ‘치~익’ 소리를 내며 재료들이 노릇노릇 익어가는 걸 보니 벌써 침이 고인다. 묵은지를 먼저 잘 펴고 키조개와 우삼겹, 버섯 등 취향대로 재료를 싸고 계란 노른자를 풀어 살짝 찍어먹는다. 씹는 순간 키조개와 우삼겹의 고소하고 담백한 육즙, 버섯의 향, 묵은지의 짭쪼름함이 적절히 어우러져 ‘음~ 맛있다’ 소리가 절로 나온다. 이윤경 독자의 말대로 입 속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키조개와 우삼겹의 식감까지 더해져 좋다. 부추무침, 양파 소스 절임 등 다양한 반찬도 제공돼 상이 더 푸짐하다.
더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고 싶다면 ‘해물 키조개 삼합스’를 추천한다. 산낙지가 통째로 들어가고 여러 개의 전복도 제공된다. 보양식이 따로 없을 정도로 바다의 맛을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키조개나 우삼겹, 해물, 묵은지 등은 추가로 주문 가능하다.
그밖에 다양한 메뉴들이 갖춰져 있다. 점심에는 키삼스 돌판덮밥, 키조개탕, 멍게비빔밥 등 을, 저녁에는 돌판에 볶아먹는 양푼 비빔밥, 날치알 주먹밥, 얼큰한 해장 라면 등 삼합으로 부족하다 싶을 때 주문하면 좋을 메뉴들이 가득하다. 처음 방문한 손님을 위해 궁금한 점에 답해주고 재료들을 익혀주기도 하는 직원들의 친절함도 엄지 척을 주고 싶은 점이다.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2-34, 101호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11시
문의: 031-975-107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