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국민 특별전형은 부모의 해외체류로 인해 한국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학생들을 배려하기 위한 대입 전형이다. 1년 이상의 고교과정을 포함해 3년 이상을 해외에서 보낸 학생에게 자격이 주어지는 정원 외 전형이지만 대학별로 5대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합격을 위해서는 자격조건 외에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시험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분당 이매동에 위치한 ‘분당 스카이 명문학원’은 분당 유일의 종합 특례학원이다. 소수정예로 각 학생들에게 맞는 맞춤수업으로 준비하는 이곳 수업의 결과는 95% 이상의 높은 합격률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재외국민 특별전형, 결코 쉽지 않아
분당 스카이 명문학원의 김상백 원장은 “올해 입시부터는 지난 2014년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재외국민 특별전형 개선방안이 공통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지난해까지는 2년 또는 3년 이상 등 대학마다 자율적으로 시행했던 학생 이수기간이 고교 1개 학년 포함 중,고 3년 이상으로 표준화되고, 체류기간 또한 학생은 이수기간의 4/3 이상을 외국에서 체류해야 하며 부모 또한 학생 이수 기간의 3/2 이상을 함께 해야 합니다.”
덧붙여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따라 재외국민 특별전형도 많은 변화와 함께 복잡해지고 있기 때문에 합격을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에게 유리한 대학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특례입시 전략을 세워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결과가 다른 분당 유일의 종합 특례학원
분당 스카이 명문학원은 굳이 대치동을 갈 필요 없이 재외국민 특별전형을 준비할 수 있는 분당 유일의 종합 특례학원이다. 지하철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분당을 비롯해 송파와 수서, 수지와 광교, 수원 등에서의 접근성이 좋다는 지리적 장점 외에도 정확한 입시 정보에 맞는 개별 전략과 소수정예 맞춤 수업으로 대치동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키워준다.
대치동 특례학원을 비롯해 서울 종로학원과 편입학원에서 학생들의 입시를 지도해 온 김 원장은 대입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 따라서 개별 학생들의 학습 상황과 강점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특례에 대한 정확한 학습 전략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수능과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등 희망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다각도의 개별 전략을 제시해준다.
“이렇게 제시된 전략에 따라 제대로 준비하는 것이 입시 결과를 좌우한다”고 김 원장은 설명하며 “맞춤형 수업으로 확실한 입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소수정예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특례 합격을 위한 자소서 & 면접 및 내신 대비까지 모두 이뤄져
분당 스카이 명문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특례 전문학원이기 때문에 고2부터 내신 대비를 비롯해 대학별 입학시험, SAT와 토플, 자기소개서, 면접 대비까지 특례에 최적화된 학습 지원을 시기에 맞게 모두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전형시기가 3주정도 미뤄진 올해와 같은 상황에서도 수험생들이 당황하지 않고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 원장은 “올해 특례 입시에서는 면접고사를 폐지하고 필답고사와 서류심사를 100% 활용하는 동국대와 자소서를 선택 제출로 바꿔 자소서의 영향력을 축소한 고려대가 눈에 띈다”고 설명하며 “우선 대학별 올해의 입학전형을 살펴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요소를 평가하는 대학을 선택해야만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최근 정부 정책으로 시험 난이도가 쉬워지고 있다”고 분석하며 “지금부터는 어렵고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자신이 선택한 대학의 3개년 기출문제들과 수능 특강 교재들을 중심으로 꼼꼼하게 학습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알려주었다.
문의 031-702-484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