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몇 가지 있다. ‘왕갈비’, ‘통닭’, 그리고 ‘만두’. 이중 만두는 ‘보영만두’가 유명한 맛집이라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 이렇듯 만두로 유명한 ‘보영만두’가 정자동 KT먹자골목 인근에 얼마 전 오픈했다. 그러나 근래에 오픈했다는 소식이 무색할 정도로 벌써부터 단골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1977년부터 정성을 다해 빚어온 명품 수제 만두’란 문구에서부터 벌써 맛집의 내공이 솔솔 풍긴다. 보영만두에서는 찐만두(고기만두), 김치만두, 군만두를 메인으로 파는데, 이곳에서 파는 쫄면과 함께 먹으면 환상의 짝꿍이다. 이곳이 긴 세월동안 한결같은 인기를 유지한 데에는 만두의 남다른 ‘맛’과 ‘식감’에 있다. 입안 가득 고루 퍼지는 육즙이 풍부하고, 만두피의 쫄깃함과 만두소를 씹는 식감이 더해져 절로 감탄하게 된다. 바삭함으로 승부하는 군만두 역시 맛이 훌륭하다. 겉바삭속촉촉으로 풍미도 좋다.
쫄면 역시 만두만큼이나 유명하다. 쫄면만을 먹기 위해 찾는 고객도 많을 정도. 인터넷상에서 ‘보영 쫄면’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쫄면 소스만도 따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만 보더라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쫄면은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으로 맵기 정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매운맛을 잘 먹지 못하는 ‘맵찔이’이라면 1단계인 순한 맛부터 도전해보시길 권장한다. 양배추가 듬뿍 담겨있어 맵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 이처럼 쫄면은 매운맛이 강하니 만두와 함께 먹길 ‘강추’한다. 만두와 쫄면 이외에 만둣국, 라면, 김밥 등 의외로 많은 메뉴가 있다. 가격 역시 과하지 않은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현장에서는 키오스크 주문이며, 포장, 배달앱 구매 모두 가능하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7번길 4-11
문의: 031-711-508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