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부터 고등까지 확실한 자기주도학습으로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는 최상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수내 에듀플렉스’. 오랜 기간 분당지역 학생들을 지도하며 성적 상승의 결과를 이끌어 낸 ‘수내 에듀플렉스’의 조혜련 원장은 “고2 학생들의 본격적인 입시 준비는 매해 11월에 시작해야 늦지 않는다”고 조언한다. 자신들의 수능이 365일밖에 남지 않은 지금부터 어떤 전략을 세워 실천하느냐가 1년 후의 결과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고2들의 대입, 수능이 끝나는 11월 14일이 시작
조혜련 원장은 고2들의 대입은 기말고사 이후가 아니라 수능이 끝나는 11월에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고3을 앞둔 겨울방학부터 열심히 공부하면 성적이 오를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해서는 안 돼요. 겨울방학 이전에 자신에게 맞는 대입전략을 세우고 그에 따른 중단기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 차근차근 실천해나가야 합니다. 특히 시간 활용이 중요한 수험생들에게는 무작정 학원 수를 늘리는 것보다는 스스로 자신의 학습 상황을 파악하고 학습 계획을 세워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학습습관이 중요합니다”라고 설명하며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높은 학습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본격적으로 대입 준비에 몰입하는 겨울방학 이전에 반드시 올바른 학습습관을 몸에 익혀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확실한 학습습관을 갖추기 위해서는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이제 내가 수험생이라는 긴장감으로 학습의 몰입도가 높아지는 11월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1:1 개별 전략으로 준비하는 대입, 결과가 다르다
‘수내 에듀플렉스’에서는 개별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비롯해 공부량, 취약 부분, 그리고 학생부까지 꼼꼼하게 분석한 학습 매니저들이 1:1로 밀착해서 최상의 전략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결과가 다를 수밖에 없다.
특히 예비 고3들은 유웨이 중앙교육과 협약을 맺고 해마다 컨설턴트 과정을 수료해 전문역량을 갖춘 학습 매니저들이 2학년까지의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그리고 학생부를 심층 분석해 개별 학생들에게 유리한 전형과 맞춤 전략, 그리고 3학년 1학기의 학습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준다. 일회성 컨설팅과는 확연히 결과가 다른 ‘수내 에듀플렉스’의 컨설팅은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별 학생들의 학습 상황에 맞게 이뤄져 대입 경쟁력을 높여준다.
“입시는 학생과 학원, 그리고 학부모들이 한 팀이 되어 준비해야 한다”는 조 원장. 따라서한 달에 각각 1회~2회 이상의 전화 상담과 대면 상담을 통한 학부모들과의 소통으로 학생들의 성적을 비롯해 정서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챙긴다.
하루 14시간 자기주도학습으로 성적 올리는 ‘윈터 스쿨’ 개강
성적을 올리려면 배운 것을 자기 지식으로 만드는 학습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단순히 학습 시간만 늘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학습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상담→관리→개별지도가 철저하게 이뤄지는 ‘수내 에듀플렉스’의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윈터 스쿨’이 해마다 인기인 이유다.
매니저와의 상담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일/주/월 단위로 세운 자기주도학습 계획에 맞춰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밀착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14시간의 학습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더욱이 자기주도학습 전문 학원이지만 전문 학원 못지않은 실력 있는 강사진의 국/영/수/사/과의 수업도 운영되는 ‘수내 에듀플렉스’에서는 취약한 과목이나 영역을 1:1 개별지도로 바로 보완해 학생들의 주요 과목 성적을 올려준다.
뿐만 아니라 윈터 스쿨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을 비롯해 모의 면접 등 대입에서 꼭 필요한 세미나들을 함께 진행한다.
문의 031-716-7894
수내 에듀플렉스 윈터 스쿨 설명회
이승혁 소장의 2020 수능 분석과 입시전략,
윈터 스쿨 프로그램 설명
11월 19일 오후 7시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