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동 카페거리는 각양각색의 분위기를 지닌 카페들이 많은 만큼 치열한 경쟁 때문에 꾸준한 사랑을 받기란 결코 쉽지 않다. 이런 살벌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6년이 넘도록 굳건하게 백현동 카페거리의 간판 카페로 자리매김한 곳이 있다. 단순히 오래되었다는 것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핫한 메뉴와 음료들로 더욱 사랑받고 있는 ‘레이지민트’를 소개한다.
여유와 힐링 가득한 공간에 마음을 뺏겨
‘레이지민트’의 첫 인상은 ‘참 멋스럽다’는 것이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내 장식은 아니지만 회색빛 벽이 자아내는 빈티지 느낌과 독특한 타일 장식으로 돋보이는 오픈 주방, 그리고 반짝이는 샹들리에는 선택한 테이블 마다 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좋다. 인테리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편안한 힐링 장소인 모로코의 휴양지를 생각하며 실내 장식부터 작은 소품까지 직접 선택했다는 이곳 대표의 설명처럼 하늘거리는 커튼과 커다란 야자 화분, 그리고 은은한 조명은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카페 외부에 마련된 카바나 공간은 순백색의 커튼과 장식, 그리고 꽃 장식 등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제대로 내고 있는 데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해 더욱 인기다.
눈이 먼저 즐거운 시그니처 메뉴들
재료 본연의 자연스러운 맛을 추구하는 이곳에는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가 유독 많다. 처음 문을 열 때부터 지금까지, 흔하지 않은 메뉴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이곳만의 특별한 시그니처 메뉴들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지금은 흔해진 아이템이지만 ‘레이지민트’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한 도라에몽, 토끼 등 커피를 얼린 큐브를 이용한 음료들과 주재료에 따라 다른 맛을 선사하는 상큼한 맛의 ‘생라임 모히또’와 달콤한 ‘애플 모히또’, 새콤달콤한 ‘패션플룻 모히또’ 등 모히또 음료, 천연 시럽을 이용한 무알콜 칵테일과 부드러운 우유얼음과 고소한 피칸 강정, 달콤하고 상큼한 ‘제주 애플망고 빙수’, 쫄깃 달콤한 반 건시와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흑당밀크빙수’ 등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다양하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선풍적인 인기를 끈 ‘흑당’을 이용한 ‘흑당 밀크 빙수’와 직접 끓여 쫀득쫀득한 타피오펄과 웨지우드 얼그레이를 직접 우려 만든 ‘흑당 버블 밀크티’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직접 구운 케이크와 홍콩 와플
SNS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사랑받고 있는 음료들과 함께 단연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메뉴는 바로 ‘홍콩 와플’이다. 직접 레세피를 개발해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와플에 고소한 수제 커스터드 크림과 천도복숭아,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대표적인 여름 과일을 듬뿍 넣은 ‘홍콩 와플’은 먹음직스러운 모습에 호기심을 갖고 주문했다가 맛에 더욱 만족하게 되는 최고의 와플이다. 더욱이 제철 과일로 가득 와플을 가득 채우고 있기 때문에 계절별로 다른 맛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 통 식빵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가득 올린 달콤한 ‘허니브레드’와 동물성 생크림을 이용해 직접 구워낸 ‘우유 생크림 케이크’, ‘티라미수’, ‘초코 쇼콜라 케이크’ 등 수제 케이크도 빼놓을 수 없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0번길 3
문의 031-8016-578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