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3동 행복나눔 프로젝트, “Happy Basket(행복상자) 배달 왔습니다!”
일산3동 복지일촌협의체는 2019년도 고양시 민관협력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일산3동 행복나눔 프로젝트인 ‘Happy Basket(행복 상자) 사업’을 지난 26일 시작했다.
Happy Basket(행복상자)은 총 4차에 걸쳐서 일산3동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모두 10가구에 제공되는 사업으로 구급약 상자,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물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하게 된다. 또한 복지일촌협의체 위원과 대상 가구를 1:1로 매칭해 주 1회 이상 안부 전화와 외출 시 이동편의 제공 등과 같은 서비스 행정도 함께 이뤄진다. 한 홀몸 어르신은 ‘Happy Basket(행복 상자)’ 에 담긴 휴대용 소화기, 비상 랜턴 등의 사용법을 일일이 안내하자 “이렇게 찾아와 준 것만으로도 감사한 데 일일이 사용법까지 알려줘서 고맙다”며 함께한 복지일촌협의체 위원과 직원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마두2동, 독거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일잔치
마두2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및 주민자치 위원들은 지난 달 25일 혼자 사는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해드리기 위해 어르신 댁을 방문했다. 올해 90세를 맞이한 어르신은 “수년간 홀로 지내면서 외롭고 쓸쓸한 생일을 보냈는데, 오늘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노래와 인사로 생일 축하상을 받아 너무나 감격스러워 눈물이 난다”며 계속 눈시울을 붉히셨다. 이날 지역사회복지 협의체 및 주민자치 위원들은 생일 케이크와 선풍기 등 작은 정성의 선물을 준비해 전달했으며, 그 어느 때보다도 뜻 깊은 생신 잔치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했다.
백석1동, 독거어르신 영양식 및 제철과일 배달사업
백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달 25일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가구를 위한 ‘영양식 및 제철과일 배달사업’을 실시했다. 백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어르신 16가구를 선정해 매월 2회 영양식 및 제철과일을 전달하고 건강 및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10월까지 진행된다. 영양식으로 추어탕과 과일을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비가 오는데도 이렇게 음식을 배달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중산동 안곡고,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부채’ 나눔
중산동에 소재한 안곡고등학교는 지난 달 24일 무더위에 고생하는 저소득 가정에 전해달라며 직접 만든 부채 50개를 중산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부채는 안곡고 학생들이, 폭염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작은 도움이 되고자 직접 만든 것이다. 한 학생은 “부채를 쓰는 모든 분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만들었는데, 이웃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기탁된 부채는 중산동 관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