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 산내마을에 위치한 리틀몬스터는 슬라임(Slime)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 카페다. 몇 해 전부터 여학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한 슬라임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익숙한 아이들이 손가락을 움직여 창의적으로 놀며 힐링할 수 있는 놀이감이다. 슬라임을 만지면서 느껴지는 다양한 촉감과 소리는 그 자체로 스트레스를 날려준다.
슬라임카페 리틀몬스터는 슬라임을 안전하게 갖고 놀 수 있는 곳이다. 여기서 제공하는 슬라임은 슬라임코리아(슬코)에서 직접 생산해 판매하는 제품으로 베이스()와 파츠(parts), 글리터(glitter) 하나하나까지 완구제품 기준으로 KC인증을 받았다고 한다. 여기서는 슬라임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어 슬라임이 오염되지 않도록 하며 놀이가 끝난 뒤에도 손을 깨끗이 씻도록 지도한다. 슬라임에는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 구입 후 슬라임을 오염시키지 않고 잘 보관하면 2주에서 한달까지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다 쓰고 난 슬라임은 종이에 싸서 버리면 안전하다. 슬라임코리아의 슬라임 제품은 최근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붕사 성분 대신 베이킹 소다 희석액을 사용해 더욱 안전하다고 한다. 리틀몬스터 대표는 “해외에는 슬라임카페가 없어서 방학 때 해외에서 귀국한 아이들이 슬라임카페를 많이 찾는다”며 “슬라임 완제품 키트도 선물용이나 테이크아웃용으로 많이 팔린다”고 말했다.
리틀몬스터는 슬라임뿐 아니라 폰 케이스 꾸미기, 소원을 이뤄주는 행운의 마리모 DIY 만들기, 아기자기한 각종 소품과 파티룸까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이다. 리틀몬스터에서 슬라임 재료를 구입하면 시간 제한 없이 카페에서 슬라임 놀이를 할 수 있다. 분식코너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국물떡볶이와 불고기주먹밥 샌드위치 에이드와 스무디 커피 등을 판매한다.
위치 파주시 산내로 106-1
영업시간 평일 낮 12시~밤 8시(주말 오전 11시~밤 8시, 월요일 휴무)
문의 070-8623-211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