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도서관 골목길은 독특한 카페와 공방이 많아 천천히 탐색하며 걷기 좋은 곳이다. 얼마 전 이곳에 또 새로운 공간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공방인지 패션 숍 인지 외관으로 봐서는 짐작이 안가는 이곳, 공방&뷰티 편집 숍 ‘나비날다’다. 친한 지인끼리 마음이 맞아 문을 열었다는 이곳은 여자들이 예뻐지고 배우고 즐거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동네사랑방 같은 공간이다.
입구 쪽 공간은 여성 의류와 패션 잡화, 그리고 화장품을 판매하는 공간이고, 그 바로 옆에는 또 하나 보물 같은 공간이 숨어 있다. 6~7여 명이 앉을 수 있는 원목 테이블이 놓인 공간은 다양한 강좌와 소모임 대여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자들의 아지트다.
옷+화장품+공방+소모임 공간, 여자들의 문화 사랑방
이곳에서 펼쳐지는 강좌는 도자기페인팅(월)/냅킨아트, 뜨개질(화)/프랑스 자수, 퀼트 (수)/캘리그라피, 새김질(전각, 목)/규방공예(금)로 각 공예를 맡은 강사들이 일주일에 한번 씩 돌아가며 수업이 이뤄진다. 또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나비날다 원데이 힐링클래스’로 첫째 주는 냅킨아트 규방공예, 둘째 주는 도자기핸드페인팅 비누만들기, 셋째 주는 민화그리기, 넷째 주는 프랑스자수, 다섯째 주는 뜨개질 소품 만들기가 열린다.
수업은 소수 정예로 4명 이내로 진행하는데 각 수업마다 강사진들도 각 분야에서 인지도 있는 분들이 맡아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한다.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한 쪽 벽면에 전시된 수강생들의 작품이 다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예쁘고 탐이 난다. 굳이 구입을 하지 않아도 지나는 길에 들러 편하게 구경하고 또 마음에 드는 강좌가 있으면 주말에 원데이클래스로 한 번 체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일요일에도 2명 이상 예약신청을 하면 원데이클래스를 즐길 수 있고 소모임 공간 대여도 가능하다.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대산로 226번길 24-2(대화동)
오픈: 오전 10시~오후 9시(토요일은 오후 8시까지, 일요일은 예약제)
문의: 010-6675-329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