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티(bubble tea)는 거품 모양의 타피오카 펄 알갱이를 넣어 차게 마시는 밀크티를 말한다. 최근 인기에 힘입어 버블 종류와 음료 베이스가 다양해졌다. 쫀득한 펄에 흑당 시럽을 입힌 흑당 버블티 전문점 앞은 연일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 팍팍하고 쓰디쓴 일상에 지쳤다면 달콤한 피로회복제로 버블티 한잔 어떨지...
백마마을, 후곡마을 ‘아마스빈 버블티’
양과 가격 대만족! 가성비갑 버블티~
‘아마스빈버블티’는 국내 토종 브랜드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해 학원가에서 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아마스빈 캐릭터로 꾸민 테이크 아웃컵과 컵홀더는 이곳의 트레이드 마크다. 음료는 오리지널 밀크티를 기본으로 커피는 물론 요거트버블, 버블쉐이크, 버블스무디 등 다양하고, 그 밖에 생과일 음료도 인기가 높다. 음료 사이즈는 레귤러와 점보로 나뉘어있고, 버블티 전문점답게 펄도 4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타피오카 펄이 단연 1등. 당도와 얼음양을 개인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고 밀크티 베이스로 얼그레이, 루이보스, 아쌈을 구비해 놓았다.
위치 백마마을 점 : 일산동구 일산로 204 031-901-2620
후곡마을 점 : 일산서구 일산로 537 031-912-3537
웨스턴돔 ‘프레소티(Presotea)’
주문 즉시 티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하는 신선한 밀크티
‘프레소티’는 대만의 유명 밀크티 체인점으로 웨스턴돔 점이 국내 1호 매장이다. 밀크티와 대만 전통차 그리고 커피류를 판매한다. 주력메뉴는 단연 고소한 향과 달달한 흑당이 어우러진 브라운 슈가 펄 밀크티. 흑설탕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달콤하고 진한 블랙펄 밀크티다. 프레소티는 크리머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신선한 우유만을 사용하고, 보존제나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을 닮은 건강한 차를 지향한다. 대만산 우롱티를 기본으로 국내에서 찾기 힘든 아라산티도 맛볼 수 있다. 당도는 5단계로 선택할 수 있고, 얼음양도 조절할 수 있다. 토핑 또한 다양한데 펄은 블랙펄과 화이트펄이 있고, 코코넛젤리, 알로에베라, 푸딩 등 다양하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위치 일산동구 정발산로 38 장항동 이스턴시티 113호 031-901-1728
‘19_티’ 일산중산점
대한민국 감성에 맞는 착한 가격 밀크티
중산동에 자리한 ‘19티’는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재료와 최적의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9티는 대만 아라산 지역 찻잎을 사용해 건강 음료의 조건을 충족하고, 음료마다 우려내는 시간을 달리해 최적의 맛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음료 최저 가격이 1,900원으로 저가형 밀크티지만 맛과 퀄리티 면에서 뒤지지 않는다. 19티 주요메뉴는 밀크티로 기본 밀크티 뿐만 아니라 레몬 밀크티, 죠리퐁 밀크티 등 다양하며 색다른 종류를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쳐 밀크티는 밀크티에 브라운 슈가 그리고 골드펄이 넘치듯 푸짐하게 들어간다. 또한 디저트로 100% 수제 핫케이크도 판매한다.
위치 일산동구 고양대로 762 104호 010-9294-4923
파주 동패동 ‘카페아키’
눈 깜짝 순삭하는 흑당버블티~
파주운정 카페골목에 위치한 ‘카페아키’는 본래 리얼 딸기우유와 시즌 메뉴인 수박주스가 유명한 곳이다. 5월 12일 자로 올해 ‘리얼 딸기우유’의 판매가 종료됐고, 그 인기를 흑당버블티가 대신하고 있다. 이곳의 또 다른 인기메뉴는 바나나커피와 코코넛커피다. 브런치 메뉴와 키즈 메뉴도 다양하여 아이들과 동반하기 좋은 곳이다. 카페 귀퉁이에 아이를 위한 놀이공간도 있다. 또한 단체석도 마련돼 있고 옷과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진열 판매한다.
위치 파주시 동패로 63번길 6-7 031-947-3730
<찾아먹는 재미! 인기 절정 핵인싸 버블티>
공차 -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L 5,300원
요거프레소 - 흑당 버블티 4,800원
카페게이트 - 브라운슈가 버블티 3,000원
빽다방 - 블랙펄 밀크티 3,500원
카페봄봄 - 블랙슈가 버블티 3,900원
김혜영 리포터 besycy@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