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비슷한 음식을 먹는 것이 살짝~ 지루할 때면 다양한 나라의 전문 음식점을 찾게 된다. 색다른 맛과 모양의 음식들을 맛보다 보면 어느새 기분전환이 되기 때문이다. 이럴 때 가끔 찾는 곳이 바로 백현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리얼 스페인(REAL SPAIN)’이다.
이곳은 1일 5식이라는 독특한 문화가 있을 정도로 음식문화가 발달된 스페인의 요리를 맛보기에 충분하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감바스 알 아히요’를 비롯해 스페인 전통의 돼지고기의 뒷다리인 하몽을 이용한 ‘하몽 샐러드’와 ‘하몽 플랫 브레드’처럼 식사 전에 술과 곁들여 간단히 먹는 여러 종류의 ‘타파스’, 고기, 해산물, 갖은 채소 등을 넣고 팬에 볶아내 재료의 풍미를 담은 촉촉한 밥알의 식감과 프라이팬에 적당히 눌어붙은 밥알의 고소함이 일품인 스페인 전통 쌀 요리인 ‘빠에야’, 직접 끓여낸 토마토소스와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소스, 그리고 담백한 오일소스와 어우러진 싱싱한 해산물과 육류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파스타’, 야생 도토리, 올리브, 유채꽃, 허브 등을 먹고 자라 최상의 마블링과 맛을 자랑하는 이베리코 흑돼지로 요리한 ‘스테이크’까지 시선을 사로잡는 메뉴들은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게 만든다.
만일 매콤한 맛을 사랑하는 탓에 주로 한식을 찾는 ‘한식파’라면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새우로 맛을 낸 ‘매콤 새우 뚝배기 파스타’와 ‘레드 파스타 스튜’와 함께 스페인의 대표 음료인 ‘상그리아’ 한 잔을 곁들일 것을 추천한다. 화끈한 매콤한 맛이 가득한 입안에 각종 과일의 맛과 향을 담은 ‘상그리아’ 한 모금의 조화는 스페인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평일 런치 메뉴와 각종 세트 메뉴들의 가성비 또한 최고다.
위 치 분당구 판교역로 10번길 12-5
문 의 031-8017-361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