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세상이 아무리 빠르게 변하고, 대학입시 방법이 수없이 달라져도 한 가지 변함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독서의 중요성이다. 독서량이 많으면 언어능력을 길러줄 뿐만 아니라 이해력을 높여 학습 능력까지 상승시킨다.
영어 학습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영어독서는 영어의 네 가지 영역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종합적으로 훈련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독서를 통해 배경지식이 많이 쌓여 있어야 말하고, 쓰는 능력이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초등영어의 선두주자 YBM 리더스는 이러한 영어독서의 필요성을 일찍이 간파하고 다양한 영어원서를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1:1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론칭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탄탄한 교재로 완벽한 코칭 제공
YBM 리더스는 미국 교과서를 출판하는 대표적인 기업 Houghton Mifflin Harcourt사의 Journey와 Storytown의 Leveled Reader 도서를 정독한 후, 자신의 레벨에 맞춰 관련된 주제의 동영상이나 e-book을 Scholastic 출판사의 북플릭스(BookFlix) 프로그램으로 학습하게 된다. 이는 독서를 통해 문학, 사회, 역사, 과학 등 교과 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배경지식을 넓히고, 북플릭스 동영상으로 다시 한 번 관련된 주제를 학습해 충분히 이해하도록 한다.
YBM 리더스의 코칭 선생님은 학생이 학습 중인 책이 수준에 맞는지, 독서 과정에 어려움은 없는지, 그리고 학습 현황을 파악해 직접 학생들을 관리한다. 또한, 독서 후 읽은 내용에 관해 자신의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도 한다. 무엇보다도 부모 입장에서는 아이가 책을 정말 정확하게 읽고 책의 내용 중 표현들을 잘 익혔는지가 가장 궁금한 사항일 터. 그래서 학습의 이해단계를 마치면 도서의 주요 표현들을 짧은 강의 형식의 동영상을 제공해 읽은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YBM 리더스 프로그램의 Read Aloud 파트에서는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 중 주요 문장들을 큰소리로 읽고 녹음을 한다. 이 녹음된 음성 파일은 필리핀 센터로 전송되고 원어민 강사들이 직접 듣고 평가를 한다. 이렇게 얻어진 Speaking 성적표를 가지고 코칭 선생님들은 직접 학부모와 상담을 하게 된다.
영어책 읽기에 재미요소 주어 호기심 유발
YBM 리더스는 도서를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플립카드, 퍼즐, word search 등 문제 유형을 게임형 콘텐츠로 만들어 재미있고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 과정들을 성실하게 이행하면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그 포인트는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단어, 듣기, 읽기의 문제를 풀고 나면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는데 이는 긴 과정의 학습을 해야 하는 학생들이 지치고 집중력을 잃기 쉬울 때 간단한 게임으로 주위를 환기 시킬 수 있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모든 학습 과정을 마치고 난 후에 또 한 번의 게임 기회가 주어지는데 이러한 게임을 잘 완수해도 포인트를 받게 된다. 이는 문제의 정·오답 여부를 가늠하는 보상도 중요하지만, 학습 과정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것에 대한 보상 역시 중요하다는 YBM 리더스의 깊은 뜻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 | ![]() | ![]() | ![]() |
다양한 경험 가진 우수한 코칭 선생님으로 구성
용인·수지, 성남·분당 지역의 장혜순 지사장 역시 10년 넘게 영어학원을 운영해온 베테랑 영어강사다.
장 지사장은 YBM 리더스 코칭 선생님들의 경력과 능력에 대해서 양손 엄지손가락을 치켜들 정도로 그 실력을 보장한다고 단언한다. YBM 리더스 코칭선생님들은 주로 해외에 오랫동안 거주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 TESOL/영어독서지도사 같은 영어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들, 또는 과외/영어학원 강사 출신의 경력자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모든 YBM 리더스 코칭선생님들은 영어독서지도사 과정을 반드시 수료해야 하기에 그 탄탄한 실력에 대해서는 믿어 의심치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 지사장의 말이다.
문의 02-2009-0404
www.ybmreaders.com
김성현 리포터 kimmy1010@paran.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