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겨자씨의 꿈(일산 본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1기 ‘어머니 독해력 코칭 교실’ 원생을 모집한다. 수업은 2개월 동안 월2회(매주 금요일)씩 진행되며 매 수업시간은 90분이다. 수업내용은 ‘독해사고력’훈련 과 ‘창의사고력’ 훈련, 자녀의 두뇌유형별 독서지도에 관해서 다룬다. 이번 강좌는 그 동안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해 왔던 내용을 토대로 독해력 향상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과 일정 기간 동안 직접 체험을 통해 그 내용과 효과를 알아보는데 중점을 두었다. 제1기생 모집은 선착순 20명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체험수업을 시작으로 2개월간 진행된다. 1차시에는 독해력과 사고력 계발의 중요성을 시작으로 ‘은유사고’, ‘어휘력 훈련’,‘사고력 훈련’, 독서지도 편에서는 ‘논제 선정과 주장 근거 정리’ 등을 체험수업을 통해 알아본다. 2개월 과정을 마치면 수료식과 독후활동 교재 1권을 선물로 증정 한다. 독후활동 교재는 우뇌계발, 좌뇌계발. 책과 생각, 과제용 독후활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2개월 수업료는 무료이고 교재비는 3만원이다.
학생 스스로 훈련하는 교수법 특징
일산에서 2001년 1월에 문을 연 겨자씨의 꿈(일산 본원 대표 정해영)은 독해력 훈련을 위해 강사교육 및 교재개발, 학생들의 독서지도, 토론 등의 수업을 지도해 왔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기 학년별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며 그동안의 훈련성과를 바탕으로 초등학생 전문 독해력과 사고력, 발표력 훈련과정인 ‘독해랑 창의랑’,‘논리와 상상’이라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
겨자씨의 꿈 정 원장은 ‘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독해력 향상뿐만 아니라 글쓰기, 독서, 집중력 강화와 학습에 능동적으로 참여 참여하고 있다’고 말한다.
겨자씨의 꿈은 그동안 독자개발은 교재로 강사진의 일반적인 강의가 아닌 학생 스스로 훈련하는 방식의 교수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치 일산동구 일산로 233 (백마학원가, 스타벅스 커피 옆 )
문의 031-901-821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