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 산내마을 ‘LMS영수학원’이 고등부를 개설하여 중·고등부 학부모 설명회를 갖는다. 2차 설명회는 12월 7일(금)과 8일(토) 오전 11시에 LMS영수학원에서 진행된다. 1차 설명회는 11월 23일과 24일 진행되었다. 설명회 주제는 서술형 프로그램을 통해 내신과 수능까지 대비 할 수 있는 학습법이다. 대상은 예비 중1부터 예비 고3까지 학부모이고, 서술형 학습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 되어 있다.
눈과 귀가 아닌 손과 머리로 하는 수업
LMS영수학원에서는 모든 수강생에게 자체 학원 노트가 지급 된다. 여기에 모든 수업에서 진행되는 문제를 풀거나, 학습하는 내용을 쓰게 하고, 오답 노트로도 활용하게 한다. 수학 관에서는 서술형 학습을 통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학생과 강사가 정확히 파악을 한다. 이것을 자료 삼아 학습 진도 스케쥴을 관리하고, 부족한 전 학년의 개념을 개별 첨삭하여 복습 관리한다. 이렇게 학년별 학생별 서술형 반복 학습을 진행 하면, 수학 개념이 정확히 확립되고, 변형 문제를 대비 할 수 있고, 심화 학습까지 진행 할 수 있게 된다.
영어 관에서는 서술형 학습을 통해 독해, 어법, 단어, 어휘 등을 익히는 반복 학습을 한다. 이것을 바탕으로 학생의 부족한 영역을 발견 집중 개별 관리해 준다.
강남 대치동에서 20년간 수업을 한 김지은 대표원장은 눈과 귀로 수업 하는 것보다 손과 머리로 하는 수업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고 한다. 특히 본인이 알고 있는 내용을 글로써 표현하는 연습을 반복하면서 작문 실력, 논리적 사고, 글씨체가 좋아졌다고 한다. 학생들도 본인들이 처음에 작성한 서술형 수학 문제풀이, 영어 작문을 보고 웃으며 창피해 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다고 한다. 이런 여러 가지 결과물을 가지고 운정에 LMS영수학원을 개원하면서 대치동에서 진행한 서술형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번에 개설한 고등부는 영어, 수학 각 반 6~8명으로 구성한다.
위치 파주시 청암로 17번길 55, 센트럴프라자 8층(코키아병원 건물)
문의 031-944-628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