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가족과 같이 소중하게 여기는 반려인구가 늘면서 시중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각종 용품은 물론 간식들도 선보이고 있다. 그중 특히 반려견을 위한 간식은 점점 다양한 종류에 질도 높아져 견주와 반려견을 즐겁게 하고 있다. 화학첨가물과 색소,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파는 우리 동네 반려견 수제 간식 전문점을 소개한다.
장항동 ‘간식곳간’
간식곳간은 매장에 딸린 오픈 주방에서 반려견 간식을 직접 만들어 파는 곳이다. 화학첨가물과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국내산 무항생제 오리고기, HACCP 인증 닭고기 등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다. ‘연어품은 붕어빵’은 국내산 쌀가루로 만든 빵에 고구마와 알래스카 자연산 홍연어가 들어있으며, 훈제소시지는 순살코기(닭, 오리)에 5가지 야채와 3가지 허브를 넣어 저온에서 24시간 숙성 뒤 6시간 이상 참나무로 훈연해 만든다.
다양한 메뉴 중 레드벨벳, 치즈별두부크림 케이크 등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반려견 케이크가 특히 인기. 케이크 속(필링) 중 고기 종류는 닭 오리 소고기 연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세 가지 크기에 가격은 2만 원부터이며 기타 사이즈나 필링이 필요하면 별도로 주문하면 된다. 반려견 사진 파일을 미리 보내주면 인쇄 후 토퍼(topper)로 만들어 케이크 위에 꽂아준다. 설탕과 크림 화학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은 수제 아이스크림도 이곳의 자랑. 아이스캔디와 젤라또도 판매하는데 포장해 갈 수도 있으며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겨울철엔 특별메뉴로 강아지 만둣국을 선보인다. 국물은 황태국과 사골국 중 선택 가능하다.
간식곳간에서는 구매한 제품을 반려견이 먹지 않는 경우 교환해준다. 1억 원의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돼 있어 반려견이 간식을 먹고 탈이 날 경우 배상도 해준다.
위치 일산동구 백마로 195 SK엠시티 드라마파크 지하 1층 1165호
매장 영업시간 평일 정오(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1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온라인 쇼핑몰 http://smartstore.naver.com/puppykansik / 인스타그램 아이디 puppykansik_official
문의 0507-1454-4042
설문동 ‘독스키친’
‘독스키친’은 반려견 수제간식 온라인 쇼핑몰로 설문동에 제조설비와 사무실이 자리하고 있다. 천연껌 육포 말이 쿠키 케이크 푸딩 양갱 천연파우더 등 각종 간식과 한 그릇 식사, 유기농 음식, 대형견 전용 간식 등 100가지에 가까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으로만 간식을 판매하므로 식재료와 위생에 대해 의심을 가질 수 있지만 이곳에선 그에 대한 염려는 접어달라고 말한다. 무지방 천연 우유껌과 천연 과일로 만든 아이스크림 등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간식과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간식들을 다수 선보이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 냉장실과 냉동실이 각각 한 칸만 있는 두 칸 냉장고 하나만을 구비해놓고 식재료를 장기간 보관하지 않는다.
독스키친에서는 반려견들의 균형 잡힌 영양 상태를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한 간식들을 만들어 내려한다. 뼈가 부드러워 뼈째 먹을 수 있는 생선인 열빙어(시샤모)로 만든 간식들이 대표적이다. 열빙어포와 열빙어닭가슴살말이, 단호박과 코코넛을 입힌 ‘옷입은열빙어’ 등이 있다. 또 식사류로 간단하게 먹일 수 있는 8가지 ‘한 그릇 식사’와 밥에 섞여 먹여 영양을 보충해줄 수 있는 소간당근파우더와 황태다시마파우더 등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www.dogskitchen.net
문의 070-4216-0952(월~금 오전 10시~오후 7시)
정발산동 ‘또바기’
정발산동 밤가시공원 인근에 자리한 ‘또바기’는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성은혜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뼈 종류와 베이커리류 스낵류 저키(jerky)류 음식류 밀크껌류 등 20가지가 넘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에선 다른 곳에선 보기 드문 ‘강아지 우유’가 가장 눈에 띈다.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우유는 화학색소 및 향, 보존제 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알러지나 아토피, 질환이 있는 개들도 먹을 수 있다고. 캐롭 단호박 고구마, 세 종류로 한 병(300ml)에 5,000원이며 매장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오리 도가니에 살코기가 붙어 있는 ‘옛날 통덕(오리장각)’은 베스트 메뉴로 케이크처럼 종이상자에 포장해줘 선물용으로도 잘 나간다. 치킨야채소시지 오리두부치즈스테이크 등 음식류는 반려견 동반 음식점 등에 도매 납품도 하고 있다.
또바기에서는 모든 간식을 주문 후 조리하며 예약 우선제로 운영한다. 원하는 식재료를 추가해 주문할 수 있으며, 고양이 간식도 예약 주문할 수 있다. 우유를 제외한 모든 간식은 택배 주문도 가능하다. 매달 진행되는 세트메뉴 할인판매 이벤트도 눈여겨볼 만. 현재 두 가지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매장 한편에 ‘펫 타로’ 테이블도 눈에 띈다. 주인장이 봐주는 펫 타로는 현재 오픈 이벤트로 1만 원인 가격을 5000원으로 할인해 주고 있다. 수익금은 유기견 단체 후원금으로 쓰인다.
위치 일산동구 일산로380번길 5-18
매장 영업시간 정오~오후 8시(수요일 휴무)
온라인 쇼핑몰 http://storefarm.naver.com/ttobagi / 인스타그램 아이디 ttobagi_pet_food
문의 031-904-0102
파주 야당동 ‘마루세끼’
마루세끼는 상호가 자칫 욕처럼 들리지만 알고 보면 따뜻함이 느껴지는 이름이다. 주인장 최아름씨가 반려견 ‘마루’를 키우며 시판 사료를 먹이지 않고 직접 밥 ‘세 끼’와 간식을 해먹이며 블로그에 올린 이야기가 열렬한 호응을 얻어 6개월 전 아예 반려견 수제간식 전문점을 열면서 마루세끼라는 이름을 붙인 것.
이곳에선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총 40~50가지 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고기나 생선살에 야채 퓨레를 넣어 조리한 프리미엄 영양식인 화식과 스테이크와 라자냐, 베이커리류 등 오븐에 조리한 간식이 눈에 띈다. 케이크도 잘 나간다. 닭가슴살연어케이크와 소고기치즈캐롭케이크 두 종류가 있다. 이밖에 뼈껌, 육포&돌돌말이, 생선, 스튜 등도 각각 다양한 종류로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세트 상품인 ‘만원의 행복’도 인기다. 그때그때 여유 있는 간식 중 종류와 수량을 가격에 맞춰 랜덤 발송해 준다.
자신의 반려견에게도 먹이는 간식인 만큼 캥거루 꼬리 외 모든 식재료는 최씨도 함께 먹는 것을 사용한다고. 좋은 재료를 얻기 위해 매일 직접 장을 보며, 닭 등 가금류의 기름을 일일이 손으로 제거한다. 마루세끼는 ‘정직한 수제간식’을 지향한다. 치즈캐롭만쥬는 온라인쇼핑몰에 올린 사진과 똑같이 캐롭을 듬뿍 뿌리고 치즈 역시 사진에 보이는 양 그대로 올려낸다.
위치 파주시 운정1길 84
매장 영업시간 오후 1시~9시(연중무휴)
온라인 쇼핑몰 http://dogsnack.kr
문의 031-941-7718
문소라 리포터 neighbor123@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