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동 골목길에 위치한 ‘봄내음 소당 갤러리 카페’(이하 봄내음)은 묵향과 함께 전통차의 향기가 가득한 곳이다. 카페라고 하지만 사실은 서예가 박금자씨의 작업실이자 그의 서예, 캘리그라피, 문인화 제자들의 문화 사랑방이다. 소당(笑堂) 박금자 선생은 서예와 문인화를 전공하고 개인전 4회와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한 바 있으며 대한민국 현대 서예 문인화(초대작가), 대한민국 평화 미술협회(초대작가) 및 대한민국 서가협회, 대한민국 신사임당 이율곡 서예대전, 대한민국 현대여성미술대전 등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서예가다.
들어서는 순간 박금자 선생의 독특한 아우라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글과 그림이 가득해 마치 갤러리에 들어선 듯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한 ‘봄내음’. 현재 박금자 선생의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 서예와 사군자, 캘리그라피 강좌도 이곳에서 진행되며 서예(한글, 한문), 사군자(문인화), 캘리그라피(그림 디자인)뿐 아니라 서양화, 아크릴, 수채화 등의 강좌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열린다. 가을분위기와 어울리는 묵향에 흠뻑 젖고 싶다면 ‘봄내음’을 찾아보시길. 이곳에서 “아깝고 소중해서 팔리면 오히려 속이 상하다”고 웃는 박금자 선생의 작품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먹그림 강습 외에도 독특하고 남다른 명함, 간판, 현수막, 책 표지,영화나 드라마 타이틀, 벽화 디자인 문의 및 제작도 가능하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1로 62-19
문의: 010-5912-9766, www.instagram.com/baggeumj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