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 얼굴을 볼 때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곳은 눈이다. 눈은 인상을 좌우하기도 하고 눈매에서 나이듬이 읽혀지지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눈에서 노화의 흔적을 없애고 싶어하고, 덕분에 젊은 눈, 동안인 눈매를 만들어 젊어 보이는 성형법이 인기다. 미세지방 이식술은 절개수술이 아닌 간단한 지방 재배치만으로도 다크써클 교정이 가능해 지면서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런 성형이 가능하다.
눈 지방 재배치 시술은 어떤 사람들이 주로 이용할까? 주로 눈 밑이 불룩 튀어 나오거나 혹은 눈 아래 부분이 푹 꺼져 있는 나이들이 보이는 30~50대 여성들이 주로 이용한다.
안산 김장호 성형외과 김장호 원장은 “흔히 다크 서클이라고 하는데 눈 아래 지나치게 지방이 밀려나와 있거나 골이 깊어 어두운 그림자를 만들 경우 눈 밑 지방 재배치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의 하안검성형술을 시행한다. 특히 미세지방이식 방법을 활용한 지방 재배치술은 시간이나 비용면에서 기존의 시술법보다 간편하고 저렴해서 최근 인기가 높다”고 설명한다.
불룩하게 튀어나온 눈밑 지방은 눈속 지방 제거술로 제거하고 눈 밑이나 눈가 꺼진 부위에는 미세지방을 이식하는 것이다. 김 원장은 “눈 밑 고랑 미세 지방 이식술은 지방이식으로 개선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이 부위 고랑을 없애고 원래 눈매가 가진 굴곡을 회복시켜주기 위해서는 의사의 다양한 노하우와 팁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부분에 경험이 많은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눈밑 지방 재배치술은 30~40분 정도 소요되며 시술비용도 기존의 수술법보다는 저렴한 편이다. 피부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어 시술 후 병원을 다시 재 방문 할 필요도 없고 한번 시술로도 반영구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김 원장은 “눈 아래 피부가 많이 늘어져 있고 탄력이 떨어져 있는 경우 피부 절제술을, 지방이 튀어 나와있는 경우 지방제거 시술을 함께 시행해야 더욱 효과적이다고 말한다. 회복기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미세지방 이식술을 받은 후 드물게 멍이 생기더라도 10일~2주안에는 사라지고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