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사로잡는 모양과 달지 않은 맛의 수제 케이크 맞춤 제작으로 5년이 넘도록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12어클락’이 수제 마카롱 전문점으로 변신했다. 이곳 마카롱은 이미 검증된 맛과 함께 오픈된 주방에서 정직하게 만들어내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25여 가지의 마카롱들 중에 매일매일 12가지 정도의 맛을 선보이는 이곳 마카롱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꼬끄의 쫀득함과 달지 않은 맛, 그리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주는 의외의 색이 주는 재미남이다. 마카롱 전문점을 많이 방문한 경험 때문에 색다른 점을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버릇을 가진 리포터에게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기존에 보아왔던 마카롱들과는 다른 꼬끄의 색상이었다. 노란 빛이 아닌 연두색의 ‘유자’, 노란 빛이 아닌 코코아색의 ‘크림치즈’는 의외로 재미난 반전을 선사한다.
우선 화려한 반전 색감으로 기대감을 높였다면 다음은 맛을 검증할 차례다. 특히 꼬끄와 필링이 가지고 있는 수분감이 서로 어우러지며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루의 숙성시간을 거쳐야 한다는 이곳의 마카롱의 맛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쫀득한 꼬끄와 진한 맛의 필링으로 금세 먹어버린 마카롱에 대한 미련이 자꾸만 생각나기 때문이다.
진한 커피와 크림치즈 맛을 즐길 수 있는 ‘티라미수’, 고소한 콩고물과 쫀득함이 조화로운 ‘인절미’, 단짠 매력의 정수 ‘솔티 카라멜’, 상큼하고 고소한 ‘그레놀라 요거트’, 톡톡 씹히는 무화과 씨가 기분 좋은 ‘무화과’를 비롯해 ‘쑥’과 ‘자색고구마’까지 다양한 맛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이곳 마카롱은 한 번 맛보면 연인과 친구 혹은 가족들과 함께 반드시 다시 찾게 되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위 치 분당구 백현로 101번길 17 초림프라자 307호
문 의 031-717-121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