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전문 중계동 코스모스 과학학원
“예비고1을 위한 명쾌한 맞춤 수업과 혼란 없는 진학 로드맵 제시!”
과도한 선행 NO. 학교별 맞춤수업으로 내신 및 수능고득점 연계! 전문 입시컨설팅도 지원
중계동 은행사거리 마들프라자 5층에 개원한 지 불과 10개월, 중계동 중·고등 전문 과학학원으로 자연계 학생들에게 호평이 높은 코스모스 과학학원. 이범석 지구과학 원장을 중심으로 물리학(최병철 부원장), 화학(김태호 부원장), 생명과학(김석열 부원장)을 전담해 온 과학전문가들의 학교별 맞춤수업과 학생별 진로코칭 및 입시 컨설팅으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공계 입시에서 놀라운 성과를 일구어낸 코스모스 과학학원의 경쟁력을 정리했다.
10월 23일(화), 24(수) 예비고1 학부모 설명회 개최
코스모스과학학원에서는 오는 10월 23일(화) 10월 24(수) 이틀동안 오후3시~5시, 저녁 7시30분~9시30분, 총 4회에 걸쳐 예비고1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의미, 2022년 대입개편안에 대한 설명 및 내 아이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궁금증 해소, 예비고1을 위한 노원구 주요 고교별 특징 순으로 진행한다.
2015 개정교육과정의 경우 교과과정 중 선택과목이 대입과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비롯해 전공 학과와의 접점을 소개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 진학에 성공한 학생의 실제 학생부 및 자기소개서를 공개함으로써 고교진학 후 어떤 진학로드맵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지에 대해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이범석 원장은 “우리학원에서는 과도한 선행을 지양하다. 고등 과학은 내신고득점을 목표로 학교별로 차별화된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고2 겨울방학이후에는 상위권 대학 진학을 위한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 및 수능 대비 수업을 진행한다.”고 학원특징을 설명한다.
입시컨설팅 대폭 강화, 학생별 진학 목표설정 및 실행 코칭!
2018학년도 대입 실적에서 검증된 코스모스 과학학원의 입시컨설팅이 대폭 강화된다. 이 원장은 유웨이 중앙교육 입시 프로그램을 비롯해 올해 이투스 입시컨설팅 연수에 참여하여 입시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렸으며, 현재 이투스 입시컨설팅 컨설턴트로도 활동 중이다.
올해도 고3 수시상담 및 자소서를 지도하였고 앞으로 고1부터 체계적인 학생부 관리, 전공심화를 위한 비교과 활동에 이르는 꾸준하고 일관된 코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즉 학생의 지원학과에 맞춘 관심분야 연구, 독서활동, 보고서 작성, 동아리 활동까지 접목시켜 학생 개인의 학업역량을 학생부에 충분히 발현하도록 코칭하는 방식이다. 이 원장은 “무조건 학교생활에 충실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진로와 전공을 찾아가는 심화학습, 차별화된 활동을 꾸준히 관리한다면 교과내신이 조금 부족해도 상위권 대학 진학이 가능한 것이 현 입시”라며 입시 컨설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중등과학 전담강사 2명 추가 영입, 중등과학의 흥미를 대입 전공으로 연계!
코스모스 과학학원에서는 과학에 대한 흥미유발 및 이공계 진학을 위한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중등과학 전담강사 2명을 추가 영입하여 올해 겨울방학부터 중등과학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유학기제를 보내는 중1을 제외한 중2, 중3의 경우 학교별 내신 중심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기 학년에 맞는 내용을 깊게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원장은 “중등과학 내용은 고1 통합과학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과학의 기초토대를 쌓고, 이공계 진로방향을 설계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 중학교 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잃으면 고교 진학 후 과학 교과를 따라잡는 것이 쉽지 않다.”고 전한다.
문의 : 코스모스과학학원 02-933-0421
참조 : cafe.naver.com/cosmosedu
TIP> 집중! 예비고1 학부모에게 전하는 이범석 원장의 key word!
▶ 고교 선택과목, 어려운 과목을 피하지 말자!
수학의 기하, 과학II(심화학습)과목 등 어려운 선택과목을 공부하는 것이 학종에서는 차별화와 경쟁력이 될 수 있다.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 즉 쉽게 좋은 대학을 가는 경우는 없다는 것. 미련해보여도 자신의 목표를 향해 어려운 선택과목을 피하지 말고 묵묵히 도전하라.
▶ 중3 겨울방학부터 고1까지 전공관련 책을 읽어두자
독서기록이 간소화된다고 해서 독서활동을 가볍게 봐서는 안된다. 중3 겨울방학부터 고1까지 전공관련 또는 관심분야 책을 읽어두자. 자신의 진로 방향 설정부터 고3때 자기소개서에서 독서역량을 모티브로 활용하여 전공학과로 확장할 수 있다. 대입 면접에서도 독서내용을 확인하고 입시 당락의 주요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 진로 탐색은 가능한 빨리 진행하라!
현 입시에서는 가능한 진로를 빨리 결정하여 입시로드맵을 설계하고 낭비없이 실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학생부 역시 일관성이 중요하다. 진로가 늦어지면 자칫 고1, 고2 학교 활동들이 무의미해질 수 있다. 가정에서 부모님과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학생들이 사회활동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