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도, 가격도 안심!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추석장보기 코너 운영
추석 장보기는 우리 지역 우수 농산물로, 20일까지 차례용 전과 나물 주문 가능
폭염 탓에 농산물 가격이 폭등하면서 장바구니 물가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추석을 앞두고 장보기에 나선 주부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발품을 팔며 애를 쓴다. 하지만 멀리가지 않아도 가까이에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이용하면 한결 지혜로운 장보기가 가능하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유통단계를 줄여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먹거리도, 가격도 안심인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인 장항점을 찾아가 보았다.
추석장보기 코너 운영
제수용품과 선물세트 선보여
일산농협(김진의 조합장) 로컬푸드 직매장은 추석을 앞두고 추석장보기 코너를 운영하며, 현재 다양한 제수용품과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행복찬방의 전, 나물세트 등도 사전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또 차례 상에 필요한 정육과 과일, 제수용품 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제수용품 코너에는 한과와 포, 차례주 등을 판매한다. 각종 추석 선물세트 또한 마련해 놓았다. 추석선물세트로 일산농협에서 만든 쌀떡국떡 세트를 선보인다. 일주일 이내 도정한 고양시 쌀로 만든 쌀떡국떡은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 유통기한이 짧지만 불리지 않아도 부드럽고 쫄깃한 쌀떡을 맛볼 수 있어 인기다. 또한 농협한삼인에서 선보이는 홍삼 선물세트류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농협 상품 중 최상급 사과와 배를 모아 선물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된 다양한 식품류와 공산품 등의 선물세트를 전시 판매 중이다.
차례 상에 올릴 전과 나물
로컬푸드로 만들어요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행복찬방 조합원들이 매일 만드는 다양한 반찬들을 판매한다. 김치와 장아찌류, 기타 밑반찬들은 모두 로컬푸드 매장에서 판매하는 재료를 활용해 조합원들이 직접 만든 것들이다.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의 인기 코너 중 하나는 바로 100% 국산콩으로 만드는 즉석두부 코너다. 즉석 두부는 100% 국산콩과 물, 간수만을 넣어 만드는데, 부드럽고 고소한 맛에 이미 입소문이 나 있다. 즉석두부를 구매하면 콩비지를 무료로 준다.
행복찬방에서는 때마다 찾아오는 명절을 앞두고서 전과 나물류, 손만두 등의 명절 음식을 선보인다. 현재 추석을 앞두고 차례 상에 올릴 전과 나물류를 예약 받고 있다. 전의 경우 꼬치전 동태전 동그랑땡 깻잎전 표고전 등 다섯 가지를 모듬으로 1kg에 2만원에 판매하며 오는 20일까지만 예약 주문을 받는다.
장항점, 로컬푸드 매장과 하나로마트 함께 운영
원스톱 쇼핑 가능해 편리
지난 8월 문을 연 장항점은 로컬푸드 직매장과 하나로마트를 함께 운영해 농산물부터 공산품까지 한 곳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장항점은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등에서 생산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사회적 협동조합에서 생산한 빵과 과자류,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인 ‘보부상단’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수공예 상품을 판매 중이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야채와 과일, 건채소류, 곡물, 가공식품 등을 판매한다. 고양시 지역 농산물 생산자가 가격 결정부터 포장까지 직접해 매장에 선보인다. 당일 새벽에 물품을 가져와 진열하고, 팔고 남은 잔류 품은 수거해가는 방식이다. 같은 상품이지만 상품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신선 농산물과 잎채소의 경우 1일 유통을 원칙으로 하며, 다른 농산물의 경우 최상의 신선도가 유지되는 선까지를 유통기한으로 잡고 있다. 농산물 외에 가공식품으로 우리 지역에서 만든 된장, 고추장 등의 장류와 원당두부와 콩나물, 파주장단콩, 배다리 막걸리 등도 판매한다.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추석 전날인 23일까지 정상 영업하고 24~26일 3일간 휴무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문의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풍산점 031-906-3666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일산본점 031-975-8322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장항점 031-907-816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