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이동수단이고 멋진 스포츠용품인 자전거! 우리는 자신이 타는 자전거를 얼마나 알고 있을까? 스치는 가을바람을 만나는 최고의 방법은 역시 자전거! 20여 년간 자전거와 함께 한 삼천리자전거 초지고잔점 한재순 대표는 더 잘 타는 방법을 배워보자.
관심-고장 전 애지중지
어떤 기계이든 한 번 사면 관리가 중요해 A/S가 잘 되는 제품을 선택한다. 한 대표는 “우선은 본인 물건을 스스로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계는 고장 나기 전 사전에 이상한 조짐을 보이는데 그때 방치하면 큰 고장이나 사고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한 대표는 고 원리에 대해 고객에게 자세히 설명해주는 경우가 많다. 고마워하는 고객들이 매우 많다.
“속력이 있어 넘어지면 상당한 타격이 생기니, 스스로 점검하는 방법을 꼭 배워야 한다.”
신뢰-가능하면 교체하지 말고
‘친절하면 기술이 없고, 기술이 좋으면 비싸다.’ 이는 고장 난 자전거를 수리해 본 소비자들의 솔직한 의견이다. 한 대표는 “가능하면 부품을 교체하지 말고 그냥 쓰라”고 권했다.
삼천리자전거 초지고잔점에는 유난히 오래 된 단골이 많다. 어릴 적 어린이용 자전거를 사간 고객이 어른이 되어 새 자전거를 사러오기도 한단다. 친절과 기술이 함께 있는 곳임을 소비자들이 먼저 안 결과가 아닐까?
인식-출퇴근용 교통수단
한 대표는 “자전거가 출퇴근용으로 더 많이 이용되도록 인식으로 바뀌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통비율에 대한 통계에 의하면 서유럽의 네덜란드는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약 50%에 달한는데 우리나라는 겨우 3%이다. 사실 자전거는 ‘지구를 살리는 7가지 불가사의한 물건들’중 첫손에 꼽는다. 간단한 원리로 다이어트는 물론 신체적·정신적 건강 지구환경까지 살리기 때문. 유난히 하늘이 예쁜 올 가을엔 역시 자전거다.
위치: 단원구 초지동 735-5
문의: 031-401-158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