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보청기협동조합은 추석 한가위를 맞이하여 고양 일산과 파주지역 주민을 위해 ‘추석맞이, 전 세계 6대 보청기 할인받고 효도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은 9월말까지이다.
착한보청기협동조합은 국내 최초의 정부 지원을 받은 보청기협동조합으로 현재 전국 30개의 보청기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전 세계 6대 브랜드를 공동구매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최근 보청기보조금 인상으로 보청기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만족하지 못해 정작 필요한 사람조차도 보청기 착용을 기피하는 사례가 늘었다고 한다. 20년 경력의 착한보청기협동조합 김하진 이사장은 “보청기가격이 비싸다보니 어쩔 수 없이 저렴한 보청기를 찾게 된다. 결국 보청기 품질의 저하는 보청기 불만족으로 이어지고 있다. 착한보청기는 기능이 저렴한 저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동구매하여 착한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또한 기능이 우수한 고가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보청기에 대한 만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보청기 착용을 관리해 주는 전문가의 자질과 능력이 중요하다. 이에 착한보청기협동조합의 회원들은 정기적인 온라인 모임을 통해 각 센터별 불만족 사례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사례별 모임(Case Study)도 진행한다. 이 모임을 통해 불만족의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하고 회원들간에 공유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저렴한 가격에 불만족 없는 보청기를 착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일산뿐만 아니라 서울, 인천, 광주, 부산, 대구 등 전국적으로 진행되며, 거주지에 가까운 착한보청기협동조합에 문의하면 된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7 웅진프라자 202호 (일산동구청 건너편)
문의 031-901-221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