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금) 11시 부터 부터 9일(일) 오후 5시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도시농업한마당이 열린다. 안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하고 안산도시농업연대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맛있는 음식과 텃밭채소 그리고 허브와 꽃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우선 건강한 음식으로 텃밭음료와 새싹비빔밥 그리고 텃밭샌드위치와 천연발효종빵을 시식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가까운 지역에서 생산된 로컬 푸드와 대부도 포도 그리고 포도가공식품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안산시 상자텃밭자랑대회에서 우승한 작품들도 볼 수 있는데, 작은 공간에서 정성껏 잘 가꾼 상자 텃밭을 보며 도시농부들의 지혜와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다양한 체험을 위해 마련된 30여개의 부스에서는 볏짚공예· 씨앗편지· 식물공기청청기· 재활용화분 등 자녀와 함께 농부가 되어보는 건강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일부 체험의 경우 소정의 재료비가 있다.
안산도시농업연대 김재규 위원장은 “식량난을 걱정하는 시대에 농업은 흙과 자연을 무대로 도시나 촌락 구분없이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이라며 “5살 유치원생부터 여든이 넘은 노인까지 함께 참여하는 이 행사에 시민들이 많이 구경하러 와 주고 또 함께 참여해 먹고 보고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향신 리포터
hyang308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