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오는 9월 4일~12월 19일까지 수성구에 거주 중인 만 45세~65세 주민을 대상으로 중장년층의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를 운영한다.
대구 수성구청 주관의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개설되었다.
젊은 시절 누구나 한번쯤 해보고 싶었지만 현실에 부딪혀 못해본 일과 제2의 진로체험을 해보자는 의미로 4개학과(도시농부학과, 여행자학과, 영화학과, 내이야기책학과)를 만들었다. 교육과정은 인생설계과정(재무설계, 건강설계, 여가설계, 관계설계)과 전공과정으로 약4개월간 강의를 진행한다.
도시농부학과에서는 직접 농사를 짓고 결과물로 간단한 요리도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여행자학과에서는 여행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여행방법, 여행글쓰기, 여행경험, 여행숙박, 여행의 재미 등을 배우고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영화학과에서는 한편의 단편 영화를 직접 제작하고, 내이야기책학과에서는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을 만드는 독립출판의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졸업식에 결과물을 발표를 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수성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김성자 리포터 sakgane@hanmail.net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