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침대에서 연이어 라돈이 검출되면서 소비자들의 라돈 공포증이 확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라돈 침대도 음이온이 몸에 좋다는 데에서 시작한 것’이라며 “수많은 방사선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광물의 위험성을 간과해선 안 된다”고 조언한다.
의료기기, 게르마늄 팔찌 등 건강 관련 제품의 효과 유무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게르마늄의 효능을 가진 신물질이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Y-K 코퍼레이션’ 이돈구 회장에게 신물질의 가능성에 대해 들었다.
파동공학으로 게르마늄의 효능을 장착하다
주기율표 32번에 위치한 게르마늄(Ge)은 인체의 각 조직에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피를 맑게 하고 노화된 세포를 활성화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알려지며 신비의 원소라 불리고 있다. 이돈구 회장은 “음이온과 원적외선 등 인체에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광물을 분쇄해 유용성분만 발췌해 발표한 뒤 팔찌, 침대 등을 제조할 경우 광물에 포함되어 있는 수천가지 불순물로 오히려 병을 유발시키게 되는 사례를 보게 된다”며 광물에서 추출한 단순 기술이 아니라 순수배양기술을 이용해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없는 신물질을 개발하게 된 경위를 설명한다.
생명과학․바이오산업 연구자들과 20년여 연구 끝에 무기물인 각종 미네랄 성분을 특수기술로 유기화 과정을 거쳐 액상의 ‘Y-K 바이오 신물질’을 개발, 지난 6월에 발명특허를 받았다.
Y-K 신물질은 모세혈관을 자극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혈류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농산물의 발아에서부터 성장까지 전 과정에 작용해 성분 변화를 이끌어 생장을 돕고 신선도를 높여주어 농작물 유통 기간을 늘려준다. 농산물 생산․유통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현재 철원 플라즈마연구소, 충주기술센터와 협약 중에 있다.
라돈 등 방사선 물질 없는 건강한 침구
Y-K 신물질과 원단으로 제작한 기능성 침구와 베개는 전자파를 차단하고 운동에너지 파동으로 혈류흐름을 원활하게 돕는다.
이 회장은 “고가이지만 반영구적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며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침구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강남1호점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앞으로 국책연구소와 지속적인 연구 협약을 해 세계적 제품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Y-K 신물질은 생활 전반에 걸쳐 그 기술 접목이 가능하다. 진동에너지가 증폭된 파동에너지로 발생하는 코링(coring)은 비염과 축농증 등 코질환 증상에 도움을 준다. 코 안쪽의 모세혈관에 자극을 주어 코골이 감소에도 도움을 주며, 장기간 사용 시 들숨에 산소량을 증가시켜 폐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인공뼈, 치아 등에 널리 쓰이는 고순도 티타늄 재질에 아(亞)금속을 코팅한 코링은 흐르는 물에 세척해 사용할 수 있어 반영구적이다.
자연 미생물의 이온화 작용을 이용한 바이오 기능성 미용 비누도 개발했다. 계면활성제로 불순물을 제거하는 기존의 비누와 달리 세안 시 피부표면과 모공, 땀샘에 존재하는 메이크업과 각종 불순물, 피부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이물질들을 완벽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제품으로 혈류흐름을 개선시켜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자동차 연료 절감제로도 철원 플라즈마 연구소와 공동 개선작업을 추진하고 있는 Y-K 코퍼레이션은 신사동, 산본에 2,3호점 운영을 준비 중이며 전국 프랜차이즈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