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길 때마다 풍기는 종이 내음이 떠올라 책을 고르러 나섰지만 대체 어떤 책을 골라야할지 한참을 고민하다 신간이나 베스트셀러 코너를 기웃거리다 되돌아서기 일쑤다. 이런 이유로 정자동 스타파크 쇼핑몰에서 발견한 동네서점, ‘비북스’는 참 반갑다.
아담한 서점 안 책꽂이에 정갈하게 정리된 책들과 자꾸 되새기게 되는 재미난 설명, 그리고 김성대 대표의 친절한 책 추천을 기본으로 누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작가들과의 만남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소설, 시, 에세이를 비롯해 심리와 예술 관련 책들이 1,500여권이 넘게 구비되어 있는 ‘비북스’의 가장 좋은 점은 취향에 맞는 책을 추천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동네 책방의 장점은 이곳을 찾으시는 분들과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어떤 책들을 좋아하시는지, 감명 깊게 읽은 책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듣고 그에 맞게 몇 권의 책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김 대표가 친절하게 추천해주는 책들에 만족한 고객들은 대형서점과 인터넷 서점보다 가격적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다시 찾는다. 잠시 우리들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는 다양한 인문학 서적들과 함께 최근 관심사인 인테리어, 심리, 여행에 관련한 책들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어 좋다.
뿐만 아니라 같은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공유하는 독서모임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소확행을 누릴 수 있는 아기자기한 소품들, 그리고 맛좋은 차들이 주는 기쁨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풍미 좋은 원두로 내린 커피들과 국화, 장미, 벗꽃 향이 가득한 꽃차’와 ‘꽃라떼’는 그동안 잊고 지내던 책 읽기의 즐거움을 다시 맛보게 해준다.
위치 분당구 정자일로 121 스타파크 쇼핑몰 1층
문의 010-9081-076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