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센터 건너편에 있는 ‘마왕족발 일산 마두점’은 족발 마니아들 사이에선 이미 입소문이 난 맛집이다. 간장 특제소스로 맛을 낸 퓨전 족발 전문점으로 카페같이 넓고 세련된 매장이 특징이다. ‘오늘도 묵묵히 썰으련다’라는 매장 유리창에 붙어 있는 문구처럼 더 맛있는 족발을 선보이기 위해 묵묵히 정성을 담고 있는 곳이다.
기다리는 만큼 더 맛있어지는 족발
마왕족발은 주문 시 조리시간이 15분 소요된다. 주문하면 직화로 4번을 구워 손님상에 내놓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필수다. 이 집의 베스트 메뉴인 ‘마왕통구이’는 직화로 구웠기 때문에 앞다리살이 더 쫄깃하고 고소하다. 감칠맛 나는 간장 특제 소스가 알맞게 배여서 퍽퍽하지 않고 야들야들하다. 순한 맛과, 중간 맛, 매운 맛이 있는데 살짝 매콤한 중간 맛이 가장 인기라고 한다. 납작당면을 족발과 함께 곁들여 먹는 것도 별미다. 기본 반찬으로는 콩나물국과 양배추 샐러드, 무말랭이, 쌈무, 쌈 채소 등을 제공한다.
족발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마왕보쌈구이’를 추천한다. 도톰한 고기를 특제소스로 양념한 후 구워내 색다른 맛을 선보인다. 간장양념의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여성과 어린아이에게 인기다. 사이드 메뉴인 국수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족발도 먹고 싶고, 보쌈도 먹고 싶은 손님을 위해 ‘반반 세트’를 선보이며, 가족 손님을 위해 족발과 보쌈, 사이드메뉴를 함께 먹을 수 있는 ‘패미리 세트’도 선보인다.
무더위 식혀줄 여름 별미 ‘냉채족발’ 인기
이 집의 이색 메뉴 중 하나는 ‘마왕소금구이 족발’이다. 삶은 족발에 통후추를 갈아 넣어 직화로 구워냈다. 덕분에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족발을 맛볼 수 있다. 육즙과 소금, 후추의 향이 더해진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냉채족발’은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또 다른 별미 메뉴다. 상추, 깻잎, 오이, 양파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식감이 아싹하다. 여기에 부드럽고 담백한 족발이 톡 쏘는 겨자 맛과 잘 어우러진다.
마왕족발은 족발과 보쌈 요리 외에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다. 족발이 들어간 족발볶음밥과 새콤간장 양념의 마왕국수, 매콤양념의 비빔국수 등은 한 끼 식사로 좋다.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 덕분에 가족 손님이 많다. 매장 안쪽엔 넓고 아늑한 공간이 마련돼 있어 단체모임 장소로도 적당하다. 혼자서 족발을 즐기고 싶어 하는 혼밥 또는 혼술족을 위한 메뉴도 준비했다. ‘우아한 싱글’ 메뉴는 족발이나 보쌈 중 하나와 국수나 볶음밥 중 하나를 선택해 맛볼 수 있어 혼자 먹기에 적합하다. 일산 전 지역 배달 가능.
위치 일산동구 일산로 330번길 6-9, 1층 (암센터 건너편)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2시, 오후 4시~새벽 2시 / 주말 오후 4시~자정
문의 031-901-8292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