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 꼼지락거리며 손을 놀리다 보면 금세 시간이 가곤 했다. 어느새 무뎌진 손끝이지만 어릴 적 재미를 되돌릴 수 있는 ‘구름공방’이 정자동 한솔마을 청구아파트 상가에 문을 열었다.
‘구름공방’은 아이와 엄마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토털 공예공방이다. 클레이, 종이접기, 블록, 냅킨공예, 건축교실 등 자녀를 위한 다양한 공예수업과 패브릭을 이용한 백과 파우치, 그리고 각종 소품을 만들 수 있는 ‘fab..lab..’의 수업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재미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정해진 과정이 아니라 프랑스 자수로 멋을 더한 자연미가 넘치는 린넨 백과 파우치, 뜨개를 이용한 개성 넘치는 파우치 등 나만의 특별한 소장품을 만들 수 있는 ‘fab..lab..’의 수업은 확실한 동기부여로 완성 후에 높은 성취감을 맛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아이들을 위한 수업도 마찬가지. 오랫동안 방과 후 강사를 비롯해 아동 미술을 지도해 온 대표가 직접 진행하는 아이들 공예수업은 원하는 대로 다양한 수업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각종 블록을 끼워 자유롭게 평면과 입체 형태를 만들 수 있는 멀티 블록 수업과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건축교실이 인기다. 넘치는 에너지를 잠시 누르고 진지하게 창작에 집중하는 남학생들의 낯선 모습과 다양한 건축물을 만들어보고 재미난 역사이야기를 함께 들으며 깔깔대는 여학생들의 모습은 단순히 미술 실력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 흥미를 갖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줘 엄마들 사이에 인기다. 더욱이 체험이 가능한 원데이 클래스는 부담 없이 새로운 공예에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니 놓치지 말자.
위 치 분당구 불정로 219 청구코아상가 1층
문 의 010-6243-1506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