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등 이름만 대면 내로라할 만한 벚꽃축제에 한번쯤 가보고 싶지만 거리가 멀어서 혹은 인파에 치일까봐 선뜻 나서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숨은 벚꽃 명소들이 있다. 케이웨더에 따르면 고양 파주에서는 남부지방보다 조금 늦게 개화해 4월 15일 전후로 벚꽃이 만개한다고 하니 다가오는 주말에는 가벼운 차림으로 벚꽃 나들이를 떠나보자. 전국 단위 축제장만큼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온 세상이 벚꽃 천지로구나’라고 느낄 만큼 내 머리 위 하늘을 온통 벚꽃으로 장식해주는 우리 동네 벚꽃 명소를 찾아 소개한다.
1. 일산호수공원
“벚꽃 터널 아래서 산책해요”
도심 속에서 봄의 전령을 느끼기에 가장 손쉬운 곳은 단연 일산호수공원이다. 호수를 둘러싸고 곳곳에 벚꽃나무 길이 조성돼 있으며 간간이 홀로 서 있는 벚나무도 그 연분홍의 화사함을 한껏 자랑한다. 벚나무 옆에서 싱싱한 연두빛 가지를 드리우는 버드나무도 벚꽃과 조화를 이루어 봄의 싱그러움을 더한다. 산책길에 여유로이 걷거나 달리면서 혹은 자전거를 타면서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해도 좋겠다. 일산호수공원에서는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개최해 벚꽃뿐 아니라 다채로운 꽃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위치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이용시간 오전 5시~ 오후 10시(4~10월)
문의 031-909-9000
2. 원당종마목장길
“벚꽃 구름이 뭉게뭉게 피어요”
원당종마목장은 과천 경마장의 경주마들을 키우고 교육시키는 곳으로 덕양구 원당동에 위치해 있다. 서삼릉 공원과 인접해 있어 목장으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벚꽃나무들이 즐비하다. 드넓은 목장을 배경으로 곳곳에 벚꽃나무들이 피어있고 탁 트인 시야에 벚꽃나무 동산이 눈에 들어온다. 건강한 말들이 뛰어다니는 모습을 감상하며 봄의 계절감을 실감할 수 있다. 원당종마목장에는 말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과 승마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 나들이객이 많이 찾는다. 원당종마목장을 둘러본 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선왕릉인 서삼릉공원에 들러 잠시 역사유적을 답사해도 좋겠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이용시간 오전 9시~오후 5시(동절기 오후 4시까지)
문의 02-509-1682
3. 행주산성
“한강 내려다보며 벚꽃을 감상해요”
덕양구 행주내동에 위치한 행주산성은 벚꽃과 함께 다양한 봄꽃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산성 입구에서 역사공원까지 올라가는 길 양 옆으로 벚나무가 곳곳에 심어져 있어 벚꽃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주차장에도 벚꽃이 군데군데 피어 있다. 여의도나 호수공원처럼 즐비한 벚꽃은 아니지만 이곳에서는 개나리와 진달래 목련 철쭉 등 여타의 꽃나무와 함께 벚꽃의 어우러짐을 감상할 수 있다. 산성이니 만큼 드넓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은 덤이다. 벚꽃 구경 오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벚꽃의 아름다움을 한적하게 감상할 수 있다.
위치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동 산26-1
문의 031-8075-4642
4. 오두산 통일전망대
“벚꽃 비 맞으며 통일 한국 그려요”
매년 많은 이들이 찾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도 파주시의 벚꽃놀이 명소 중 하나다. 오두산 통일전망대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500m구간은 25년 이상 된 150그루의 벚나무가 자리 잡고 있다.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난 뒤에는 통일전망대에서 평화통일과 안보에 대한 역사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다. 전망대 전시관에서는 3D 입체 영상으로 북한에 있는 각종 역사유적지를 감상할 수도 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내려오면 근처 성동리와 헤이리 마을에서 식사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다.
위치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369
이용시간 오전 9시~오후 5시(주말은 오후 6시까지)
문의 031-945-3171
5. 마장호수 흔들다리
“벚꽃 바라보며 흔들다리 건너요”
지난 3월 29일에 개장한 마장호수 흔들다리는 감악산 흔들다리에 이어 국내 최장의 길이로 드넓은 호수와 근처 조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마장호수 초입의 3Km구간은 15년 이상 된 벚나무 510그루가 벚꽃을 휘날리는 장관을 연출한다. 벚꽃을 바라보며 드라이브를 한 뒤 마장호수 흔들다리를 건너보자. 호수 위를 걷는 아찔함과 동시에 마장호수를 감싸고 있는 연분홍과 초록의 봄이 관광객을 매료시킨다. 마장호수에는 카누와 카약 등 수상 레저 체험시설과 오토캠핑장,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카페 전망대, 자연생태 학습장 등이 조성돼 있어 벚꽃놀이와 함께 다양한 테마 체험을 할 수 있다.
위치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65
문의 031-943-3928
6. 파주출판단지
“펼치는 책장마다 벚꽃잎이 후두둑”
서울 경기권에서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파주출판단지 곳곳에는 벚꽃길이 조성돼 있어 벚꽃놀이와 함께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출판사 북카페에서 커피 한잔을 사들고 벚꽃거리를 걸으면 어디선가 벚꽃잎이 날아들지도 모른다. 파주출판단지 인근에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서 쇼핑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파주출판단지는 1단지에 이어 2단지로 확장되면서 영화사 거리를 포함해 다양한 복합문화시설이 연이어 들어서고 있어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다. 이 봄에는 가로수 옆 벤치에 앉아 흩날리는 벚꽃잎을 맞으며 책장을 넘기고 문화예술공연을 관람해도 좋겠다.
위치 파주시 문발로 312
문의 031-955-0001
태정은 리포터 hoanhoan21@naver.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