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맞는 건강 체중을 아시나요? 흔히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도 있다. 특이 체질일 가능성도 있지만 자신의 키에 맞는 적정한 체중, 적정한 생활습관으로 체중을 유지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올 봄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내 몸에 맞는 건강 체중은 얼마인지 확인하고 시작해 보자. 막연한 살 빼기가 아니라 건강한 신체 리듬을 회복하고 식습관 운동습관의 변화를 통해 건강한 삶을 찾아가는 다이어트를 강조하는 ‘날씬한내몸37도’를 찾았다.
내 키에 맞는 적정 체중 만들어야 쉽게 살 안 쪄
일반적으로 적정 체중은 자신의 키에 100을 빼고 0.9를 곱한 수치를 말한다. 하지만 성별 연령 체격 조건에 따라 건강 체중은 달라질 수 있다. 특히 골격이 약한 여성들의 경우 이 수치보다 3~4㎏ 낮아져야 한다. 안산 다이어트 ‘날씬한내몸37도’ 김은경 팀장은 “여성은 남성에 비해 골격도 가늘고 근육량도 적어서 일반적인 적정 체중보다 낮아져야 합니다. 키 160㎝일 경우 50㎏이 적당하죠. 건강체중인 사람들은 살도 잘 찌지 않아요. 몸 속 순환계가 체중을 유지하는 것에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고 말한다. 결국 다이어트는 필요 없는 지방을 배출시키고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시스템으로 변화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요요 없이 오랫동안 체중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건강한 다이어트 쉽고 빠르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조절과 운동을 필수다. 힘든 다이어트 운동은 어떻게 해야 할까? 김은경 팀장은 “사실 식단조절보다 힘든 게 운동이죠. 먹는 양이 줄어 체력도 부족한데 격한 운동을 하기가 쉽지 않죠. 이럴 땐 첨단기술과 결합된 EMS 운동을 해 보세요”라고 추천한다.
EMS 운동은 무중력 공간에서 장기간 체류하는 우주인들 위해 나사가 개발한 운동법이다. 우주인들은 무중력 공간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운동을 해도 근육이 줄어들게 된다. EMS 운동은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저주파 전류로 근육 속 섬유조직을 자극 뇌의 명령 없이도 근육이 끊임없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 운동이다. 짧은 시간에 특정 부위에 대한 집중 단연이 가능하게 하는 운동방법으로 속부터 탄탄한 근육을 만들어 운동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린다. 김 팀장은 “매일 40분 EMS 기구를 배나 허벅지, 팔뚝에 착용하고 편안한 안마의자에서 안마를 받으면 하루 4시간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힘들게 운동하지 않고 운동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한다.
바쁜 직장인이라면 집에서도 가능
우주인들의 필수품이었던 EMS 운동법은 운동시간마저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직장인이라면 점심 식사시간을 틈타 EMS 기구를 이용해 운동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고 EMS 기구를 대여해 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날씬한내몸37도’에서는 3개월 단위로 EMS 운동기구를 대여해주고 온라인 메신저로 식단을 관리하는 재택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김 팀장은 “집에서 관리를 받더라도 한 달에 3~4kg은 감량 할 수 있어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EMS 운동을 겸하기 때문에 샵에 나올 수 없는 분들에게는 효과가 좋다”고 말한다.
피부재생효과 늘어짐 방지
다이어트가 진행되면서 단 하나 걱정이 있다면 바로 피부처짐 현상이다. 살이 빠지면서 얼굴 주름이 늘어나 나이 들어 보인다든지 살이 빠진 부위에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날씬한내몸37도’에서는 최근 인기 있는 ‘빛 테라피’를 이용한 콜라켄 화이트 테닝 기구를 도입했다. 태양에서 나오는 핑크빛깔의 가시광선(600~760 나노미터 파장)을 이용한 이 기구는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피부톤 개선, 여드름 살균, 손상된 피부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
김 팀장은 “피부재생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 얼굴이나 전신에 피부가 처지는 현상을 예방해 준다. 젊은 고객들보다 연세가 있는 중년 이후의 여성들에게는 아주 효과가 뛰어나다”고 말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