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도권 근교 가볼만 한 곳, 유럽식 이야기 정원과 복합문화시설 파주 ‘퍼스트가든’
아이들과 가족들과 들이 코스로 제격, 올 봄에는 퍼스트가든에서 꼬마정원사 되어볼까?
꽃과 물, 축제 그리고 빛이 머무는 정원
파주 상지석동에서 일산 설문동에 이르는 2만여 평 부지에 조성된 ‘퍼스트가든’은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가 담긴 유럽식 이야기 정원이자 복합문화시설이다. 23가지 테마를 담은 아도니스 정원을 비롯해 가든 놀이터인 아이노리와 로프탐험코스인 챌린지코스 등 놀이시설이 있고, 정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혜윰문화센터와 웅장한 유럽식 건물로 지어진 가우디움 웨딩홀, 사계절 썰매장, 이탈리안 레스토랑 삐아또고매와 숲속 카페 보스코, 퓨전한식당 시선, 기프트샵 메종드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퍼스트가든 내 레스토랑인 삐아또고매와 시선은 파주시 최초로 KFDA 식품의약품안전처 위생등급 최우수업체로 선정된 바 있으며 품격 있는 웨딩홀 가우디움은 여유로운 웨딩뿐 아니라 돌잔치 등 다양한 모임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가우디움의 하객들은 퍼스트 가든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해 정원을 둘러보며 여유롭게 웨딩과 돌잔치 등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퍼스트가든은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정원으로 봄에는 ‘꽃의 정원’, 여름에는 ‘물의 정원’, 가을에는 ‘축제의 정원’, 겨울에는 ‘빛의 정원’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행사와 문화예술을 접목시킨 아틀리에 가든으로 운영되고 있다.
경기북부 유일의 어린이 정원 프로그램 ‘꼬마정원사’ 열어
퍼스트가든 내 위치한 혜윰문화센터는 생각이 자라는 자연 체험과 다채로운 문화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혜윰’은 토박이말로 생각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혜윰문화센터에서는 정원 투어링과 자연을 활용한 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는 유초등 단체 프로그램과 개인 체험 프로그램,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꼬마정원사’ 프로그램은 퍼스트가든 내 12개의 정원에서 아이들이 자연을 놀이터 삼아 뛰어놀면서 학업 스트레스를 풀고 자연의 신비로움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활동이다. 정원과 책, 정원과 미술, 정원과 탐험, 정원과 요리, 정원과 놀이라는 5개의 테마로 체험이 진행되며 4월부터 시작해 이듬해 3월까지 사계절 자연의 변화를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파트와 빌딩 숲에서 자라난 아이들은 이곳 정원에서 1년을 보내며 이른 봄의 정원부터 시작해 녹음이 짙푸른 여름의 정원, 단풍과 낙엽으로 물든 가을의 정원, 빛으로 되살아난 겨울의 정원까지 몸소 체험할 수 있다.
꼬마정원사 유아반과 초등반으로 운영해
연간 회원제로 운영되는 꼬마정원사 프로그램은 6~7세 반과 초등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월 1회 주말 오전 10시 30분~오후 2시 30분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유아반에서는 미취학 어린이들이 다양한 오감 체험을 하며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할 수 있다. 초등반에서는 정원놀이와 자연탐험을 통해 매달 계절의 변화를 지켜보며 관찰력을 기르고, 식물을 돌보는 작업을 통해 자연과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기를 수 있다.
책이나 동영상을 통해 배우는 간접적인 지식이 아니라, 정원에서 놀면서 봄꽃을 관찰하고 관련 그림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나눈다. 정원에서 거둔 식재료로 요리를 하면서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다. 답이 정해지지 않은 미술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자유로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또 가든 놀이터에서 챌린지코스와 다양한 놀이기구를 통해 놀이동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꼬마정원사들은 정원에서 뛰어논 뒤 퍼스트가든 레스토랑에서 한낮의 만찬을 즐길 수 있다.
꼬마정원사 무료설명회 참여시 2인 무료입장권 증정
4월부터 시작되는 꼬마정원사는 현재 멤버십 회원을 모집 중이며 오는 3월 10일과 11일 오후 2시 퍼스트가든 내 ‘가우디움’에서 2018년 신규회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무료설명회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퍼스트가든 2인 무료입장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사전접수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꼬마정원사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은 수업 당일 보호자 2인까지 퍼스트가든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수업 이외의 방문시 가족 입장료 20%가 할인된다. 꼬마정원사 멤버쉽은 신규 가입비 50,000원이며 월회비는 45,000원이다.
별빛축제와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열려
지금 퍼스트가든에서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정원을 장식한 별빛 축제가 한창이다. 자수화단의 환상적인 별빛, 토스카나 광장의 이국적인 별빛, 로즈가든의 정열적인 별빛은 추위로 얼어붙은 겨울밤을 녹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별빛축제는 3월말까지 진행된다. 가족 나들이, 데이트코스로 좋다.
그린하우스 앞 광장에서는 전통민속놀이 한마당이 열리고 있다. 활쏘기 투호 링던지기 윷놀이 고누놀이 사방치기 비석치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널뛰기 등 다양한 전통민속놀이기구가 마련돼 옛 선조들의 놀이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졸업 입학 축하기념 등심스테이크 무료 증정
퍼스트가든에서는 3월 10일까지 초중고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졸업 입학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졸업자 또는 입학자 본인에 한해 퍼스트가든 무료입장권과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등심스테이크를 무료 증정한다. 3인 이상 방문시 가능하며 4인 이상 스테이크, 3인 이하는 피자를 증정한다. 1인 1메뉴 주문이 필수며 졸업자는 예외다. 테이블당 1회 사용 가능하며 포장 및 타 쿠폰 중복할인은 불가능하다. 졸업자는 신분증이나 학생증 기타 증빙 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위치 파주시 상지석동 1021-3
(주차장 고양시 일산동구 설문동 668)
문의 031-957-6861 (체험학습문의 031-957-686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