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유아 영어 교육의 필요
영어 교육은 이미 하나의 교과가 아니라 global 시대의 생활수단으로 민감한 관심을 가지고 부모님들의 걱정과 고민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와 같이 영어는 더 이상 교육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학자들은 사람의 언어습득능력이 제일 활발한 언어의 결정적 시기를 만0세~7세로 간주한다. 이 시기에 듣고 배우는 언어는 사용이 가능하며, Native speaker의 발음을 따라갈 수 있다. 만7세 이전의 자아는 역동적이고 유연해 새로운 언어가 위협이 되지 않고 저절로 영어 습득이 가능하지만, 만7세 이후는 학습을 통해서 가능하다. 또한, 만2세~7세의 경우 모국어의 체계가 이뤄졌기 때문에 외국어는 약간의 시차를 두고 발전하게 되지만 시간이 흐르면 두 언어를 모국어 수준으로 구사하는데 문제가 없다.
이렇게 언어에 대하여 효율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적합기인 유아기에 제대로 된 영어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2. 유아 영어의 올바른 교육
1) 영어 환경 노출
언어 습득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경험이 필요하다. 언어를 배우고 주위 사람의 언어를 모방하며, 이것이 강화되는 기계적인 습관에 의한 형성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언어에 노출되지 않으면 언어를 습득할 수 없다. 그래서 영어를 항상 접할 수 있는 환경은 큰 영향을 준다.
2) 교육이 아닌 놀이
유아는 호기심과 재미있는 것에 대한 열정이 매우 크다. 그만큼 영어는 교육이 아닌 놀이의 한가지로 인식하게 해야 효과가 높기 때문에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과 접목할 수 있는 유아영어 교육이 필요하다. 영어에 재미를 느끼고, 놀이중 하나라고 인식한 아이들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혼자서도 꾸준하게 할 수가 있다.
3) 부모님의 관심과 칭찬
부모님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꾸준한 칭찬은 동기부여에 매우 큰 역할을 한다.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큰 기대는 유아영어 교육의 필요성 보다는 강제성이 부여될 수 있다.
키즈플레이잉글리시
임지영 원장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