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백현초등학교 맞은편 롯데리아 뒤편에서 재미난 매장을 발견했다. 창 너머로 들여다보이는 200여종의 스타일이 다른 의자들에 이끌려 들어선 ‘바닐라 스카이 비’가 그곳. 의자 전문매장이라는 생소한 콘셉트에도 불구하고 일단 매장에 들어서면 이것저것 독특한 디자인과 색상의 의자들을 구경하고 곳곳에 숨겨진 명품 의자들을 찾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지난 9월말, 가정 인테리어 회사로 이름난 ‘소호 디자인’의 쇼룸으로 사용하던 공간을 의자 전문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 이곳은 금액대별로 다양한 의자들을 편하게 앉아보고 비교해보고 구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형원 대표는 “의자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분위기로 바꿔줄 수 있음에도 의자는 테이블의 부속물로 생각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이유로 다양한 의자를 만나보기도 어렵지만 의자를 바꾸려면 을지로까지 가야하는 어려움이 있었답니다”라고 의자 전문매장을 연 이유를 설명했다. 최근에는 가정과 상업의 인테리어의 경계가 없어지면서 집안을 자신만의 독특한 공간으로 연출해 분위기 있는 카페처럼 꾸미려는 요구들이 증가하지만 실제 다양한 의자를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때문에 인테리어 전문가의 감각으로 선별한 의자들이 가득한 이곳은 분위기를 돋보이게 해주는 의자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멋스러운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투명한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빼앗는 키즈 고스트 암체어, 클래식한 멋을 지닌 콘솔, 심플한 디자인과 색상이 돋보이는 다양한 사이드 체어, 특별한 모양의 가오리 체어 골드, 저마다의 멋을 뽐내는 바체어와 스툴들을 비롯해 국내 제작된 특별한 디자인의 테이블까지 전시되어 있어 마음속에 간직한 분위기를 제대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의자를 놓고 싶은 공간을 사진으로 찍어 방문하면 500세대가 넘는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한 전문가 김 대표의 조언을 들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위 치 동판교로 52번길 15
문 의 031-7047760(일요일은 휴무)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