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앞 다퉈 방송되는 음식 관련 방송 때문인지 그 어느 때보다 맛집에 관한 관심이 드높다. 덕분에 회식, 가족외식, 연말모임 등 중요한 자리가 있을 때마다 맛집을 찾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하지만 의외로 맛, 분위기, 가격 모두를 충족시키는 식당을 찾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오랜 시간 노원구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대게나라’는 15여 년 전 강북지역에서 유일한 대게요리 전문점으로 출발, 맛과 가격 분위기 모두를 만족시키며 지역민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공간 활용도 높은 구성과 고급스런 인테리어로 가족모임, 연회장소로 각광받아
노원역 4호선 1번 출구에서 상계역 방향으로 직진하다가 건널목을 하나 건너 100여m 지점 대로변에 위치한 대게나라. 4층 단독 건물로 3층은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 이용할 수 있게 8인실, 20인실, 40인실로 구성된 10개의 개별 룸이 있다. 상견례, 송년회, 돌잔치, 회식 등의 모임 장소로 손색이 없다. 특히 넓고 아늑한 룸들은 모두 문을 닫을 수 있는 구조라 방해받지 않고 모임을 즐길 수 있다. 4층은 격식을 갖춘 홀 형태로 27개의 테이블이 자리하고 있는데, 고풍스러우면서도 멋스럽고 아기자기하다.
노원구 맛집으로 가족모임이나 연회장소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비결과 관련해 대게나라 대표는 “고객의 미각을 만족시키고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예술가 같은 열정이 필요하다”며 “음식의 맛은 기본이고, 주방식구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것이 ‘내가 만든 음식을 제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떳떳하게 내놓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맛은 각자 느끼는 정도가 다르지만 수많은 음식점들이 산재해 있는 지역사회에서 굳이 대게나라를 찾는 손님들에게 맛 이상의 가치를 찾아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한다.
재료의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대게, 활어 등 A급으로 직접 확인 구매해
특히 대게나라는 대표의 철학에 따라 현재 음식 가격도 10년 전 가격으로 받고 있다. 실제로 점심특선메뉴인 특회정식은 메인인 회를 비롯해 매운탕, 계절요리 등 12가지 음식 모두 즉석요리로 고급 일식집에 비교해서도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음에도 10년 전 가격인 13,000원이다. 한편으론 코스요리를 항상 똑같은 메뉴로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손님들의 반응에 따라, 그리고 계절에 따라 자주 변화를 주며 현재도 새로운 메뉴들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대게, 활어 등을 소비량에 따라 거의 매일 A급으로 직접 확인해 구입하며, 다른 재료들도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직접 보고 깐깐하게 구매한다. 대게나 킹크랩 등 생물을 사용하는 만큼 그 싱싱함을 지켜주기 위해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간다. 서울시 위생등급 평가에서도 AA를 받았다.
3개 공중파 방송사를 포함 여러 방송매체에서 대게요리 전문점으로 수차례 소개되기도 한 대게나라. 은은한 분위기와 함께 공간 활용도가 높아 가족단위 위주의 생일, 백일잔치 등 각종 모임에도 안성맞춤이다. 대게나라 대표는 “대게나라의 가장 큰 장점은 각종 모임에 적합한 메뉴와 장소를 제공하고, 또한 저렴한 가격에 좋은 음식을 드실 수 있는 것”이라고 밝힌다.
대표 메뉴인 찜 요리, 손님 개개인의 기호에 맞춰 선택 주문해
대게나라의 대표 메뉴는 대게 찜, 킹크랩 찜, 랍스타 찜으로 특히 생일이나 접대 등의 중요모임에서 인기가 높다. 찜 요리는 부드러우면서 담백한데, 특히 대게를 제대로 먹을 줄 아는 이들의 필수코스인 대게 찜 요리 후 게장에 밥 비벼먹기는 특유의 향과 고소함으로 그 맛을 잊지 못한다. 식사코스와 함께 찜 요리를 즐기고 싶으신 분, 찜 요리만 드시고 싶으신 분 등 손님 개개인의 기호에 맞춰 선택 주문이 가능하다.
최고 인기메뉴는 역시 특회정식이다. 회를 메인으로 죽, 샐러드, 10여 가지의 계절메뉴, 매운탕에 식사까지 회정식 스타일로 메뉴가 구성됐다. 그래도 대게 전문점에 와서 대게 맛을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 단품메뉴에서 추가 주문을 하면 된다. 이 때 대게 다리 구이로만 구성된 대게섹션구이를 많이 주문하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회와 대게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는 퓨전 스타일의 푸짐한 코스요리
대게나라에 와서 인기메뉴인 특회정식을 맛보지 않을 수는 없는 일! 테이블에 각각의 요리가 놓일 때마다 접시마다 소담스레 담긴 음식들의 비주얼에 벌써 마음을 뺏긴다. 특히 메인 요리로 제공된 회는 소복이 쌓인 흰 눈(?) 위에 데코레이션 된 광어회와 쌀쌀해지는 날씨가 되면 생각나는 방어회의 모습이 너무나 예뻐 한참을 바라봤다.
전복내장죽을 시작으로 감자나쵸치즈샐러드, 연어샐러드, 가오리찜, 회, 초밥, 야끼우동, 오징어가스, 롤, 베이비칠리크랩, 새우튀김과 고구마튀김, 물회, 매운탕과 식사로 구성된 특회정식. 특히 감자나쵸치즈샐러드는 어떠한 첨가물의 맛이 느껴지지 않으면서 재료 고유의 담백함이 살아있고, 야끼우동은 양파의 살짝 매운 맛과 숙주나물로 인해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가오리찜도 숙주와 대파를 듬뿍 얹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두툼하게 썰린 싱싱한 맛의 회, 새콤달콤하면서 시원한 맛의 물회는 국물 맛이 일품이라 연신 숟가락이 간다. 베이비칠리크랩 또한 약간 매운 맛이 가미된 새콤달콤한 칠리소스 양념에 작은 게를 바삭바삭 껍질째 먹는 즐거움이 있고, 바삭한 튀김옷에 아사삭 고소함이 느껴지는 오징어가스 등 음식의 다양함과 맛에 반하고, 저렴한 가격에 또 한 번 반한다.
대게나라 대표는 “계절의 특징이나 재료의 수급상황에 따라 메뉴 구성이 달라지지만 특회정식이 1만3천원, 회정식이 1만원으로 퓨전스타일의 다양한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이야기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