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지붕 아래 두 가지 이상의 매장이 복합적으로 운영되는 ‘숍 인 숍(shop in shop)’이 인기다.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매장 형태인 ‘숍 인 숍’은 고객들에게는 한 곳만 들르더라도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주고 업체들은 경제적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직은 카페에 다른 매장이 입점한 형태가 대부분이지만 맛, 멋, 그리고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숍 인 숍’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정자동 ‘프로제또 안토니오(Progetto Antonio)’
세대 공감, 오랜 세월 이어져 내려온 유럽 제품과 톡톡 튀는 음료의 조합
정자동에 위치한 이곳은 유럽 제품을 수입하는 회사가 만든 공간이다. 백색 톤에 싱그러운 초록빛이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유럽에서 수입한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5대째 손 기술을 이어온 이탈리아 수제 가방은 가볍고 색감이 좋다. 가죽 염색과 부자재를 비롯해 모든 것을 이탈리아에서 만드는 OEM방식으로 완성된 가방들은 클러치부터 핸드백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여심을 흔든다. 또한 일본 유명 백화점에 입점 되어있을 정도로 그 품질이 탁월한 유기농 화장품 ‘비오피치나 토스카나’와 100년이 넘도록 이어온 독일 KLAR 가문의 천연비누, Bee Wax로 만든 유기농 향초와 아기들을 위한 아기용 디퓨저, 직접 꽃을 말린 프랑스 유기농 티와 파스텔의 색상이 사랑스러운 국내 디자이너의 제품인 CLAYPLE의 그릇들을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직접 만든 티라미수와 이태리식 크림 푸딩인 빤나코타, 그리고 디저트와 즐기면 그 맛이 배가 되는 아이스 라즈베리 라떼 ‘아라라’, 오레오 라떼 ‘오쿠오쿠’, 꿀자몽 얼그레이와 달콤한 크림에 계절과일을 토핑한 ‘과일 사르르’ 등. 맛은 물론 톡톡 튀는 이름들은 장소만큼 재미있다.
위치 분당구 불곡남로 22번길 12
문의 070-8289-3606
백현동 카페거리 ‘온더스테어스’
가정식 요리와 바삭한 타르트, 선택이 자유로운 공간
백현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온더스테어스’는 독특한 구조를 가진 카페이다. 매장의 앞과 뒤 중 어느 곳으로 들어섰느냐에 따라 가정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고릴라 키친’과 에그타르트 전문 카페인 ‘파스텔 드 나따’로 들어서기 때문이다. 또한 하나의 계단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서로 다른 두 공간은 찾는 이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준다.
‘고릴라 키친’의 요리들은 화학조미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재료만 조리된다. 늦은 시간에 찾아도 푸짐하고 맛좋은 피자, 파스타, 샐러드를 비롯해 와인과 맥주 한 잔 곁들이면 그만인 홈 메이드 안주까지 즐길 수 있어 모임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또 하나의 장소는 바로 에그타르트 전문점인 ‘파스텔 드 나따’. 바삭바삭한 퍼프 패스트리와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의 맛이 조화로운 포르투갈 200년 전통의 에그 타르트인 ‘파스텔 드 나따’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이미 마니아들에게 소문난 장소. 에그 타르트 외에도 유자 타르트, 초코 타르트, 애플시나몬 타르트, 호두 타르트, 단호박 타르트 등 다양한 재료의 맛을 살린 타르트들은 골라먹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위치 분당구 판교역로 10번길 25
문의 031-701-8899
광주 Culture space ‘아트살롱(Art salon)’
쉴 거리, 먹을거리, 볼거리, 살거리, 4가지 섹션의 즐거움
특색 있는 카페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광주. SNS에서 최근 핫한 장소인 ‘아트살롱’은 네 가지 섹션으로 나뉜 공간에서 쉴 거리, 먹을거리, 볼거리, 살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좁은 산길을 따라 올라가야 모습을 드러내는 이곳은 우선 통 창으로 즐기는 자연경관이 예술이다. 다른 고객들과 경계 없이 즐기는 소파와 넓은 테이블은 일반적인 카페와 달리 처음엔 당황스럽지만 이내 적응이 된다. 오히려 가슴이 툭 터지는 듯한 넓은 공간이 마치 내 것인 것 같은 기분까지 느껴져 휴가라도 온 것 같은 편안함까지 즐길 수 있다.
우선 입구에 위치한 갤러리는 시간을 핑계로 누리지 못했던 문화적 혜택을 준다. 갤러리 작품들은 작년 5월 오픈한 이후 8번이나 그림을 바꿔 전시할 정도로 자주 바꿔주고 있다. 또한 국내 디자이너들의 열정이 깃든 독특한 디자인의 의류와 가방 그리고 야외 테이블이 놓여있는 정원으로 이어진 문 옆에 자리 잡은 문구류들을 구경하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힘들게 찾아온 만큼 깐깐한 기준으로 심사하게 되는 음식 또한 합격점이다. 바삭한 감자튀김과 신선한 샐러드를 곁들인 100% 국산 한우를 사용한 수제 버거는 한정 수량만 판매되니 서둘러야 한다. 이외에도 고소한 맛과 진한 치즈 맛이 일품인 샌드위치와 두 가지 맛으로 볶아낸 원두를 사용한 콜드브루 커피는 더없이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준다.
위치 광주시 오포읍 상태길 199
문의 070-4111-5524
율동공원 플랫폼 카페,‘위스토리(We story)’
맛있는 음식과 공정무역, 사회적 기업 제품과 만남
음식 맛은 물론 주말이면 넓은 정원에서의 ‘스몰 웨딩’으로 행복한 순간을 완성하는 ‘위 스토리’. 카페, 공장무역과 사회적 기업 제품 매장, 각종 장소 대여 등이 이뤄지는 이곳은 분당에서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무리 다양한 볼거리가 있더라도 음식의 맛이 없으면 찾는 발걸음이 줄기 마련. 찾는 시간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브런치와 바비큐, 그리고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다양한 피자와 파스타는 이곳을 찾는 첫 번째 이유다.
넓은 매장에는 우리밀 강정, 청국장 강정 등과 말린 파인애플과 망고 등 다양한 공정무역 주전부리들과 사회적 기업인 ‘바리의 꿈’이 선보이는 유기농 콩 전통 장류들과 차가버섯 제품, 그리고 조선간장과 피부에 자극이 없고 보습이 탁월한 ‘양유비누’등 다양한 제품들과 성수동 수제화와 국내 최초 공정무역 패션브랜드인 ‘그루’의 친환경 자연 염색 옷, 가방, 액세서리, 모자 등 독특한 디자인이 풍기는 멋을 가진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위치 분당구 새마을로 165번길 36
문의 031-781-7775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