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글바글 끓인 강된장에 질 좋은 우렁이가 잔뜩 들어있는 ‘우렁 쌈장’은 돌아앉은 입맛도 되돌려놓는 군침 도는 반찬 중에 한가지다. 거기에 농약이 없어서 이미 어떤 벌레가 시식하고 간 듯 구멍 숭숭 뚫린 유기농 쌈과 노릇노릇 잘 구워진 고기를 곁들인다면 그야말로 남부럽지 않은 맛깔스런 밥상이 된다.
이동 먹자골목에 365일 유기농 쌈을 먹을 수 있는 우렁쌈밥 집 ‘머슴식당’이 있다. 재미난 이름 덕에 한번 들으면 누구든 이곳을 기억하기도 하지만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머슴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유기농 쌈과 HACCP 인증 받은 ‘우렁이’를 넣고 만든 우렁 쌈장으로 이집을 떠올린다. 우렁쌈장과 같이 올라오는 6~7가지 정갈한 반찬도 좋은 인상을 주는데 큰 몫. 38평 넓고 고급스러운 식당 분위기 역시 음식 맛을 올리는 좋은 부재료들이었다. 깨끗한 식당에서는 모임과 한 끼 식사 모두가 가능했다.
이 집의 메뉴는 우렁쌈밥정식(9900원)·대패삼겹살쌈밥·생삼겹쌈밥·제육쌈밥·소고기쌈밥·양푼생갈비 등이 있다. 그런데 더욱 반가운 것은 대부분의 메뉴가 배달이 된다는 점. 배달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안산 전 지역에 가능했다. 바쁜 저녁 시간 부실한 식탁 위를 채워 줄 반가운 메뉴들이 될 듯하다. 머슴식당 박정규사장은 말한다. “식당을 운영하면서 거창한 뜻은 없다. 그저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만들고 준비한다. 그래서 깨끗한 우렁이와 유기농 쌈만을 고집하고 있다. 그 마음을 손님들이 알아주는 것 같다.”
맛과 정성은 발길로 이어지는 법. 건강한 쌈 채소가 있는 이집을 남녀노소 건강한 식사가 가능한 곳으로 추천해본다. 주차장이 구비돼 있다는 것도 이 집의 장점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