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심화학습으로 실력의 내실화를 다지는 ‘다린수학’. 중등과정에 맞춰 고등과정까지 필요한 개념들을 반드시 익혀 문제에 적용하도록 만드는 고등수학 전문 강사진의 수업은 많은 재원생의 성적 향상 정도로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눈에 보이는 선행 정도에 만족하지 않고 학년에 맞는 현행 심화학습으로 확실한 실력을 일궈내는 것, 이것이 바로 ‘다린수학’의 핵심이다.
중등 수학,
고등에서 필요한 확실한 개념 학습이 중요
‘다린수학’에는 유독 장기 재원생이 많다. 깐깐한 커리큘럼을 따라가기 힘들 때도 있지만 꾸준히 학습하다 보면 결과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실제 대부분의 학생들은 처음 이곳을 찾았을 때보다 높아진 실력을 성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무리한 선행은 찾아볼 수 없다. 권병우 원장은 선행보다는 고등수학에서 필요한 개념을 중등부터 심화학습으로 확실히 다져 난이도 높은 문제도 스스로 고민해 풀어낼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테스트를 보면 선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행 과정에 미흡한 부분이 많이 나타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정확히 이해를 하지 못한 채 진도에 대한 조급함으로 진행된 선행은 많은 학생들을 수포자로 만듭니다.”
권 원장은 중등 수학부터 배운 부분의 개념을 비롯해 필요한 정보, 개념, 활용 등까지 심화학습이 이루어져야만 고등에서 어려움이 없다고 강조한다.
재원생 위한 최적의 커리큘럼으로
효율 극대화
고3 수업까지 가능한 고등전문 강사만이 수업을 할 수 있는 ‘다린수학’. 권 원장은 중등부 강사들은 필수 개념을 중등과정에서 고등과정으로 확장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하며 입시의 관점에서 무엇이 필요한지를 파악하고 풀어내는 고등전문 강사 수업은 확실한 중ㆍ고등 연계 수업으로 경쟁력이 있다고 덧붙인다.
“예비 고1은 고등수학의 실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따라서 저희 학원의 중3 수업은 고등수학에서 어떻게 중등 개념이 활용되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강사 교체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학생들을 배려해 고1까지 동일한 강사가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중등과정과 고등과정의 연계 수업을 책임지고 완성합니다.”
권 원장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한 수업을 소개한다. 또한, ‘다린수학’에서는 학원이 정해놓은 커리큘럼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지 않는다. 매학기 현재 재원생들의 성적과 성향, 그리고 희망 대학까지 고려한 최적의 수업을 제시하고 있다.
수능 대비에 앞서 내신 경쟁력 우선 갖춰야
분당지역 고등학교들은 철저한 내신 준비로 수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단순히 교과 내용만이 아니라 수능과 모의고사 기출문제 등이 출제범위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권 원장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내신에서의 경쟁력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비교적 시간적 여유가 있는 예비 고1 겨울방학에 심화과정을 다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이 시기에 수1과 수2 내용을 잘 다져놓는다면 심화과정이 진행되는 2학년에 올라가서도 문제없다는 것이 권 원장의 설명이다. 만약 이 시기를 놓쳤다면 현행과정에서 필요한 개념과 유형에 대한 보완 학습으로 미흡한 부분을 메워야 한다. 정규수업 1.5시간에 자기주도형 클리닉 수업 1.5시간으로 학습의 균형을 맞춘 ‘다린수학’은 내신 경쟁력을 강화시켜준다.
권 원장은 내신으로 기본 실력을 갖춘 학생들은 난이도별로 구성된 수능 시험의 패턴과 문제 유형들을 이해한 후, 실전 훈련의 반복으로 원하는 점수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고1부터 체계적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내신 경쟁력을 갖춘 예비 고3들은 자체 개발한 입시 프로그램으로 개별 대입 전략을 세워 대입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준비가 시작된다.
문의 031-714-021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