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들의 실용영어에 강점을 보여 온 SLP. 그 21년 영어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교SLP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영어에 관한한 모든 입시준비를 중학교 때 끝내겠다는 목표로 내신과 입시에 최적화한 중등부를 위한 ‘인퓨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특히 광교SLP의 ‘인퓨전 프로젝트’는 독서활동, 진로활동 등 비교과 영역에서도 빈틈없는 학사관리를 진행해 교과와 비교과를 아우르는 학생부종합전형에도 대비한다.
광교SLP ‘인퓨전 프로젝트’의 탄생
언어와 학습으로의 영어,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광교SLP가 광교에 문을 연지 2년. 반복적인 암기의 일방적 수업을 벗어나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성장하는 체득으로서의 영어 교육의 기틀을 마련해 왔다. 하지만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시험이나 성적에 대한 부담감이 크게 작용한다는 판단 하에 ‘인퓨전 프로젝트’를 탄생시켰다.
광교SLP Jacob Lee 원장은 “체득으로 익힌 언어로서의 영어와 학습으로서의 영어, 둘 다 충족시킬 수는 없을까 고민해 왔다. 20년 이상 입시영어에 종사해온 교사진들과 함께 내신과 입시에 효율적인 영어를 연구하고 개발한 결과, 광교SLP만의 새로운 성과영어 프로젝트인 ‘인퓨전 프로젝트’를 광교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입시영어의 패러다임,
‘인퓨전 프로젝트’
사고 확장과 비교과 영역 관리까지 지원해
광교SLP의 ‘인퓨전 프로젝트’는 기존의 입시영어와는 새로운 출발선에 선다. 철저히 성과, 입시에 중심을 두고 있지만 사고능력의 확장과 비교과영역까지 지원하도록 개발된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학교별 내신을 빈틈없이 관리한다. 거기에 영어독서와 전문자료, 신문 등 다양한 장르에서 배경지식을 습득함은 물론, 토론·논술 등을 통해 논리적, 비판적 사고의 전략과 기술까지 습득하게 한다. 비교과를 충족하는 활동에 집중하고 그 결과물들은 포트폴리오로 남길 예정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치밀하고 입체적인 평가 등 차원이 다른 총체적 관리를 통해 광교SLP의 학원생들을 광교 최상위의 학생으로 변화시켜 놓을 것”이라는 Jacob 원장은 “고등학교에서는 암기과목과 비교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영어에 관한한 모든 입시준비를 중학교 때 마무리 짓겠다”고 강조했다.
초4부터 중3까지, 인퓨전의 차별화 프로그램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수업에서는 원어민과 한국인 교사의 개인별 밀착관리가 이뤄진다. 문법·독해·듣기·쓰기의 반복 강의와 예·복습, 평가 등은 전 영역의 실력향상을 유도한다. 역사·문학·수학·과학·사회 등 전 범위에 걸친 영어 학습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인근 초·중학교의 출제 경향을 파악해 학교별 특화된 내신 및 입시 대비 문제 풀이도 진행한다.
▷인퓨전 Fly High(초등 5학년~ 6학년 1학기) : 1년 6개월 동안 실용영어 위주의 저학년 수업에서 성과 영어로 전환시켜간다. 영역별 수업의 장점을 극대화시켰다.
▷인퓨전 중등 대비반(매년 9월~다음해 2월) :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한 예비중 과정. 6개월 동안 중학교 첫 영어시험 100점을 목표로 준비해 나간다.
▷인퓨전 중등반(매년 3월부터 6개월/6개월 과정) : 중학교 영어 내신 1등급을 유지하며 교과·비교과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는다. 중1·2·3반, Essay Writing반, 특목고반 등으로 구성해 각각의 구성원에 맞는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위치 영통구 이의동 1348-3번지 이루리타워 3층
문의 031-203-1240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